교육학 대학의 평생교육분석과 고려대사례분석
교육학개론.ppt |
목차 Ⅰ. 서론 우리나라 대학 평생교육 Ⅱ. 본론 대학 평생 교육의 개념 대학 평생 교육의 의미 고려대 사회교육원 설립 목적 대학 평생교육기관 대학 평생교육의 현황 대학 평생교육원 운영의 특성 각 대학의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유형과 주요 내용 현황 고려대 사회교육원 교육목표 고려대 사회교육원의 비전 사회교육원의 교육시설 입학 자격 및 전형 방법 등록 시기 및 수강료 수료증 및 편의시설 이용 2006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강좌 소개 수강생 인터뷰 대학 평생교육의 문제점 대학 평생교육 발전 모델 탐구 대학 평생교육 발전 전략 Ⅲ . 나가며 본문 교육 대상 가정 주부,일반 시민, 직장인, 노년층으로 구성 - 교양 & 문화교육 과정 : 30 ~ 40 대 - 노인교육과정 : 50 ~ 60 대 ② 수강생의 확보 대부분 성별, 학력, 연령에 제한 없음 프로그램 과정의 수용인원에 따라 선착순 모집 본문내용 할 수 없었다. 그리고 마침내 이 자리에 서게 되었다. 사회적 지위나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든 세계를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힘을 지닐 수 있다고 믿었던 덕분에 75년 만에 내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메리 파사노 여사의 졸업연설 (1997.6.12일자 하버드 대학 신문) Ⅰ. 서론 우리나라 대학 평생교육 - 1970년 계명대학교에서 ‘주부대학강좌’ 개설 - 1982년 사회교육법 제정 1983년 사회교육법 시행령 공포 이후 대학평생교육 본격화 20세 이상 성인 인구의 학습 참여율 OECD(2002), Education at a glance Ⅱ. 본론 대학 평생 교육의 개념 대학에서 교육내용, 방법, 조건에 관계없이 성인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면서 자발적 필요에 따라 자신이 원하 하고 싶은 말 6명의 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었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