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현대카드의 기업문화
[조직행동론] 현대카드의 기업문화.ppt |
목차 1.현대카드의 현재 5년 만에 업계 선두 성공적 흑자 전환 2.정태영 사장의 성공 요인 역발상 전략 기업 문화 혁신 최고 경영자의 확고한 의지 회의를 통해 전략 실행 - Focus Meeting 3.문제점 및 개선방향 하향식 조직문화 4.결론 본문 기간학력 및 경력 1983 서울대학교 불문학과 학사 졸업 1987 매사추세츠 공과대학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1987~1988 현대종합상사 기획실 이사 1988~1995 현대정공 동경지사 이사 1996~1999 현대정공 상무 2000~ 현대모비스 전무이사 2001~ 기아자동차 자재본부 본부장 2003.10~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대표이사 사장 1.고객정보 보안 사장이 지시해도 고객의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됨. 타 카드사와는 달리 현대카드에서는 고객의 정보를 요청할 시에는 법원의 영장이 있어야 함. 2.접대와 향응 현대카드 임직원은 접대를 할 수는 있지만 접대를 받을 수는 없음. 접대 받은 한 팀 전체가 해고된 적도 있었음. 3.성희롱 여직원이 많은 회사이므로 성희롱 예방에 철저 잘 나가던 한 부장이 회식 자리에서 여직원을 희롱하여 해고된 바 있었음. 본문내용 전략 기업 문화 혁신 최고 경영자의 확고한 의지 회의를 통해 전략 실행 - Focus Meeting 3 4 문제점 및 개선방향 하향식 조직문화 결론 5년 만에 업계 선두 ● 01년 다이너스티 카드 인수로 업계 진출 ● 01년 시장점유율 1.8% 에 불과하였지만 06년 13.2%로 시장점유율 7배 증가 ● GE Capital 68억 투자 받아 자기자본비율 36%로 상승 ● 유효 회원 수 2배 이상 증가 ● 현대카드 M의 다중 기능 신용카드 출시로 단일카드로는 국내 최초로 500만 회원 돌파 ● The Black Card 등 VVIP 시장 선점으로 명품 카드회사라는 이미지 수립 ● 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 3 성공적 흑자 전환 신용 판매 중심의 전략으로 우량고객 확보에 따른 영업 수익 증가 2006년 당기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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