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hwp


목차
1. 그룹의 개요

2. 기업

1) 개요

2) 주요제품 및 제품의 구성

3) 시장의 크기 및 시장 점유율

3. 재무사항(2007-2009)

1) 요약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2) 요약손익계산서

3) 재무비율

4. 사회적 책임과 위상




본문
Lazard
-미국 금융 컨설팅 전문업체로써 기업인수합병, 금융자문, 자산관리, 투자정보등의 업무을 하고 있다.

한국교직원 공제회
-한국교직원공제회(THE KOREAN TEACHERS CREDIT UNION)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입니다.

◆주가




2010년 3월 29일 하이트맥주의 주가는 143,500원이다. 지난 1년간 주가를 보면 2009년 3월 19일 최저가격으로 거래되었고 2009년 4월 30일에 최고가격으로 거래된이후 하락세을 보이며 현재(2010년 3월29일) 143,500으로 주가가 형성되어있다.


◆ 공장
하이트 공장은 전국에 3개의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공장마다 최신시설을 갗추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홍천공장


-동양 최대의 생산시설
-연 50만 KL의 생산력
-전 라인 컴퓨터 시스템을 이룬 공장, 환경친화공장으로 유명

전주공장


-전주 공장 면적 : 9만 2천평의 대지
-전 공정이 자동화 되어있는 최첨단 생산설비

마산공장


-물 맑고 깨끗하기로 이른만 무학산 기슭에 자리
-최신 생산 설비로 연간 33만KL생산
-업계최초 형기성 소화조 ABC시스템도입으로 맑은물 보전에 앞장

FTK 공법
-FTK (Fresh Taste Keeping System)공법은 최적의 공정조건을 유지시켜주는 맞춤발효 시스템으로 하이트맥주의 맛과 향을 더욱 깨끗하고 신선하게 지켜주는 공법이다. 맥주의 신선도를 높여주기 위해 담금공정 및 발효저건을 개선하여 오랫동안 깨긋하고 신선한 맛을 유지하며 또한 상쾌한 향을 증가시키기 위해 효모의 활성증가 발효시스템을 개발하여 향이 더욱 풍부해졌으며 그 결과 FTK 공법을 적용한 후 해외유수의 맥주 컨설팅 회사에서 실시한 맛평가에서 적용 전보다 우수한 평가을 받아 하이트 맥주의 우수성을 입증하였다.

2) 주요제품 및 제품의 구성
◆ 맥주
하이트





본문내용
이다. 그럼 지금부터 그 주요 연혁을 살펴보자.
하이트 맥주는 1993년에 회사를 창설하여 2010년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대한민국 맥주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맥주기업이다. 이런 하이트 맥주의 역사를 초창기, 도약기, 성장기, 중흥기 4단계로 나누어 살펴보겠다.
-초창기
1933년 8월 -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 창설(회사명 : 조선 맥주 주식회사)
1952년 6월 -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창립기념일)
1962년 3월 -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
-도약기
1971년 7월 - 영등포 공장시설 2배로 확장
1973년 10월 - 영등포 맥아공장 준공(년 생산능력 8,000 T/N)
1977년 12월 - 한독맥주 마산공장 자산매입 계약체결
1981년 5월 - 진주 맥아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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