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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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서론 1절 연구 목적 2절 연구방법과 범위 2장 주세법과 주류산업의 유통구조 3장 3C+1C Analysis을 통한 사업과제 설정 1. 고객(시장) 2. 경쟁(사) 3. 자사 4. 유통채널 5. 사업과제 설정. 4장 3PL에 관한 연구와 물류방안과 기대효과 제시 5장 다중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와 각 제품별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 5-1. 국순당 생막걸리의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 5-2. 이화주의 Re-positioning 전략의 Re 5-3. 우리 쌀로 빚은 국순당 쌀막걸리 Re-positioning 전략 5-4. 미몽의 re-positioning 전략 5-5. 매화 막걸리 라이트의 marketing 전략 6장 결론 본문 첫 번째, 저온배송을 위해 저온배송차량과 전국 거점에 냉장창고와 운영관리 인력이 요구된다. 이는 저온배송을 기반한 전국유통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투자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전국시장을 겨냥하기에 필연적으로 각 지역에 기반한 지역막걸리 업체들과의 경쟁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마케팅, 판매촉친 비용의 증가를 의미한다. 세 번째, 국내 전국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을 목표로 각 대형업체는 물론 신흥업체들 또한 고객들의 고급화, 다양화된 요구에 맞추어 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은 국순당 역시 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한정된 경영자원으로 이 모든 것을 실행함에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하여 3P를 통해 경영자원배분의 효율성과 물류경쟁력을 확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본문내용 막걸리가 최근에는 편의점, 마트는 물론, 백화점, 특급호텔, 골프장 등에까지 얼굴을 내밀고 있다. 특히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에서도 판매가 급신장하면서 ‘서민주’에서 고급 웰빙주로 변하고 있다. 이처럼 막걸리의 인기가 급격하게 높아지자 TV, 신문 등 각종 매체에서 막걸리를 주제로 한 기획물, 뉴스 등을 앞다퉈 내보내고 있다. 한마디로 막걸리 붐이 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막걸리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자 유통업계에서도 판매에 적극적이다. 특히 유통기한이 짧고 가격이 낮다는 이유로 일부 백화점에서만 판매했던 막걸리가 이제는 주요 백화점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급호텔, 골프장에서도 막걸리를 팔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에도 막걸리가 등장했다. 이러한 막걸리 열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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