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콜게이트(CP)의 마케팅사례분석
콜게이트.ppt |
목차 The mission of CP Analysis 유통경로 분석 SWOT 분석 Conclusion Korea Oral care Products Korea Market Situations Korea Targetting/Posioning Korea Targetting/Posioning 통계자료 본문 - Precison의 주류상품화(주류positioning) Colgate 상표 강조 주류전환시 판매량의 증가로 틈새시장 보완 틈새시장의 대책 물품/전략 요구 소비자에게 체험시키기 계속적인 의사소통 with customer 새 제품 확장을 위해 광고비 투자 (전년대비 80%를 증액 75%=> precision,25% => Plus에 할당 ) - 통계자료를 제시해 구강건강의 중요성 강조 본문내용 m Professional Value Analysis 베이비 붐 세대의 부각 잇몸예방 <ㅣ 충치예방 신제품 관심 증가 칫솔의 중요성 인식 구입자의 무계획성 칫솔의 주역활의 변화 치료 추구적 화장 추구적 저관여적 Analysis 공통점 . 가치시장의 많은 잠식 . 소비자들의 이동 (가치시장 ㅡ> 전문시장) 차이점 치약구성원의 공유성 칫솔개인적 사용성 (구성원 개인별) Analysis Analysis Gillette - Oral-B는 1960대 이후 시장리더 - 덴탈플러스 재시판, 구강린스제 시판 예정 (1992년) J&J(Johnson & Johnson) - 손잡이가 각져 있어 45도에 있는 부위에 양치 쉬운 칫솔 P&G(Proctor & Gamble) - Crest Complete 전국 시판 하고 싶은 말 6명의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었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