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과서에 실린작품을 어떻게가르칠것인가?-원미동사람들
원미동 사람들.ppt |
목차 Ⅰ. 작품의 줄거리 Ⅱ. 가르치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Ⅲ.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 Ⅳ.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본문 3. 읽기 중 활동 1) 갈등상황 그릴 수 있는 학습지 제시 소설 속에 나타나는 갈등들을 흐름을 잡아가며 읽을 수 있도록 학습지를 제공, 읽으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건들과, 그 사건이 왜 일어났는지를 생각하면서 적도록 한다. 본문내용 의 형제 슈퍼와 출혈 경쟁이 붙는 바람에 헐값에 물건을 살 수 있게 된 동네 사람들만 신바람이 난다. 그런 와중에 김포 슈퍼와 형제 슈퍼 사이에 싱싱청과물점이 생겨 부식 일체와 완주 김까지 팔았다. 이것을 알게 된 경호네와 김 반장은 휴전을 맺고 힘을 합쳐 싱싱청과물의 수입을 막아 버린다. 약이 오른 싱싱청과물은 김 반장에게 대들어 싸움이 붙지만 김 반장에게 물씬 얻어맞는다. 이 싸움으로 김 반장은 신임을 잃어 동네 사람들의 미움만 산다. Ⅱ. 가르치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1. 작품의 가치 1980년대 도시 서민들의 삶을 다룬 소설 이웃과 이웃 간에 벌어지는 갈등과 이해의 모습 인간들이 지켜야 할 이해와 공존의 원리를 재치있게 환기 Ⅱ. 가르치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2. 작품의 주제 가난한 동네 하고 싶은 말 4명의 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엇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