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광고와 홍보 직업세계의 변화와 커리어 개발
[광고홍보] 광고와 홍보 직업세계의 변화와 커리어 개발.pptx |
목차 1. 홍보란? 2. 홍보의 기능 3. 업계현황 4. 전망 5. 입사전략 본문 소득소비수준향상 매체기술발달 사회구조 고도화 급속한 성장 1990년 2조원 돌파 96년까지 연평균 15% 이상의 고성장 산업별 금융 관련 - 다소 증가 컴퓨터, 서비스, 식품 관련 – 다소 감소 건설, 부동산 관련 – 대폭 감소 매체별 TV광고시장 – 전년대비 3.4% 감소 (1조 201억) 신문시장 – 전년대비 1.0% 증가 (8,555억원) 본문내용 고서, 웹사이트, 이메일, 연설 또는 보도자료 등 그것이 어떤 형태인가에 상관없이 회사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결과물 - 홍보와 광고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 1. 홍보란? 기업,제품의 아이덴티티, 이미지, 명성 등의 확립 1. 홍보란? (참고자료 : 삼성의 기업 캠페인) 1) 외적 기능 - 새로운 회사 이미지를 창출, 낡은 이미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 회사 발전에 중요한 특정 이슈에 대한 회사의 입장 표명 (예:현대그룹과 현대기아차의 현대건설인수사례) http://blog.naver.com/copywizard?Redirect=Log&logNo=80117250753 - 특정한 사회적 의미가 있는 가치에 회사를 연결을 통해 회사의 지위를 신장시킬 수 있다 2. 홍보의 기능 1) 외적 기능 참고문헌 2010 광고연감(제일기획 제공) 2009 광고연감(제일기획 제공) 2011 업계지도(리더스 하우스) 2010 업계지도(리더스 하우스) 제일기획 홈페이지( www.cheil.co.kr ) SK 홈페이지( www.sk.co.kr ) 경향신문 머니 투데이 중앙일보 등 일간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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