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네이버(Naver)마케팅 전략
[경영학] 네이버(Naver)마케팅 전략.ppt |
목차 1.개요 | NAVER 2.IR (Investor Relation) 3.NAVER SERVICE 4.마케팅 분석 5.NAVER 전략및장 ㆍ 단점 6.결론 본문 NHN은 지식검색을 기반으로 한 No.1 인터넷 검색포털 NAVER와 21만 명의 동시접속자수를 자랑하는 Hangame, 국내 최대 어린이 전문 포털 쥬니어NAVER,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사이트인 Entoi를 중심으로 온라인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서비스 검색 서비스 - 국내 최고의 검색 서비스로 통합검색, 디렉터리, 웹 문서는 물론 MP3, 이미지, 리포트, 지도, 사전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 - 기업체 / 개인의 홈페이지를 우선 등록된 카테고리 상위 영역에 위치시켜주는 플러스 등록 및 키워드 샵, 우선 등록 등 검색 관련 다양한 부가 서비스 등도 제공. 무선 서비스 - 핸드폰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 PDA 등 다양한 무선 기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 포토앨범 서비스 - 네이버 회원들이 자신들이 인터넷에서 배낭여행 사진, 추억의 사진 등을 친구나 친지 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인기 서비스. - 등록한 사진을 카드/메일로 보내는 기능, 슬라이드 쇼/이미지 효과 등 다양한 부가 기능, 바탕화면/화면보호기로 사용하는 포토데스크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 - 이 밖에도 쥬니어네이버(쥬니버) 및 인조이재팬, 한게임, 지식쇼핑등. 현재 NAVER가 안고 있는 검색부분의 방향을 탈피, NAVER 서비스의 비 유명부분에 대한 세심한 공격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다시 한번 더 필요함. 새로운 서비스의 진행보다는 현재 안고 있는 유저들의 Complain을 개선하는 방향으로의 전환 필요. 현재 지식검색을 앞세운 공격마케팅의 가치는 효용 수준이상으로 높으므로 기타 부수 서비스의 진보 및 발전이 필요. 타 유사 사이트(다음)에 비해 뒤쳐지는 다른 서비스와의 상호 연결성을 강화해야 할 것임.(커뮤니티 및 메일 서비스, 쇼핑부분) 본문내용 . 여러분이 아시는 네이버는 어떤 기업이라 생각하십니까? 단지 지식검색만을 하고 포토갤러리에서 사진만 보는 조그마한 네이버로 생각하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만약 지금까지 그렇게 생각하고 계셨다면 이제부터 저희와 네이버를 함께 말해볼까요? * 목 차 | INDEX Ⅰ 개요 | NAVER Ⅱ IR (Investor Relation) Ⅲ NAVER SERVICE Ⅳ 마케팅 분석 Ⅴ NAVER 전략 및 장 ㆍ 단점 Ⅵ 결론 * #5 먼저 네이버를 말하기 위해선 거쳐야 할 관문이 몇가지가 있답니다. NAVER란 어떤 기업인지에 대한 훓어보기가 있어야 되겠고, 그 회사에선 어떠한 일을 할까도 알아봐야 되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우리가 네이버를 사용하는데 마우스 클릭을 많이 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를 비롯해서 못난 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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