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경영학 네이버(Naver)마케팅 전략

경영학 네이버(Naver)마케팅 전략
[경영학] 네이버(Naver)마케팅 전략.ppt


목차
1.개요 | NAVER
2.IR (Investor Relation)
3.NAVER SERVICE
4.마케팅 분석
5.NAVER 전략및장 ㆍ 단점
6.결론


본문
NHN은 지식검색을 기반으로 한 No.1 인터넷 검색포털 NAVER와
21만 명의 동시접속자수를 자랑하는 Hangame,
국내 최대 어린이 전문 포털 쥬니어NAVER,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사이트인 Entoi를
중심으로 온라인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서비스

검색 서비스
- 국내 최고의 검색 서비스로 통합검색, 디렉터리, 웹 문서는 물론 MP3,
이미지, 리포트, 지도, 사전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
- 기업체 / 개인의 홈페이지를 우선 등록된 카테고리 상위 영역에
위치시켜주는 플러스 등록 및 키워드 샵, 우선 등록 등 검색 관련
다양한 부가 서비스 등도 제공.

무선 서비스
- 핸드폰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
PDA 등 다양한 무선 기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

포토앨범 서비스
- 네이버 회원들이 자신들이 인터넷에서 배낭여행 사진, 추억의 사진 등을
친구나 친지 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인기 서비스.
- 등록한 사진을 카드/메일로 보내는 기능, 슬라이드 쇼/이미지 효과 등
다양한 부가 기능, 바탕화면/화면보호기로 사용하는 포토데스크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
- 이 밖에도 쥬니어네이버(쥬니버) 및 인조이재팬, 한게임, 지식쇼핑등.
현재 NAVER가 안고 있는 검색부분의 방향을 탈피,
NAVER 서비스의 비 유명부분에 대한 세심한 공격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다시 한번 더 필요함.

새로운 서비스의 진행보다는 현재 안고 있는 유저들의
Complain을 개선하는 방향으로의 전환 필요.

현재 지식검색을 앞세운 공격마케팅의 가치는 효용 수준이상으로
높으므로 기타 부수 서비스의 진보 및 발전이 필요.

타 유사 사이트(다음)에 비해 뒤쳐지는 다른 서비스와의 상호 연결성을
강화해야 할 것임.(커뮤니티 및 메일 서비스, 쇼핑부분)


본문내용
.
여러분이 아시는 네이버는 어떤 기업이라 생각하십니까?
단지 지식검색만을 하고 포토갤러리에서 사진만 보는 조그마한 네이버로 생각하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만약 지금까지 그렇게 생각하고 계셨다면 이제부터 저희와 네이버를 함께 말해볼까요?

*
목 차 | INDEX

개요 | NAVER

IR (Investor Relation)

NAVER SERVICE

마케팅 분석

NAVER 전략 및 장 ㆍ 단점

결론
*
#5
먼저 네이버를 말하기 위해선 거쳐야 할 관문이 몇가지가 있답니다.
NAVER란 어떤 기업인지에 대한 훓어보기가 있어야 되겠고,
그 회사에선 어떠한 일을 할까도 알아봐야 되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우리가 네이버를 사용하는데 마우스 클릭을 많이 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를 비롯해서
못난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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