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열풍과 싸이월드의 하락세 원인 및 돌파구 제안
[경영학]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열풍과 싸이월드의 하락세 원인 및 돌파구 제안.pptx |
목차 1. 싸이월드 2. 경쟁사와 경쟁사, 비교분석 3. Suggestion 4. Q & A 본문 1999.08 (주)싸이월드 법인 등록 1999.09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cyworld.nate.com)오픈 2001.05 커뮤니티 패키지 출시 2001.09 미니홈피 서비스시작 2002.04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2.07 (주)뮤직시티와 제휴하여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샵오픈 2003.08 SK Communications 합병 2004. 04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 2004. 09 가입자 1천만명 돌파 2009. 09 네이트와 메인을 통합 우선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 10대보다는 안정적이고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20.30대를 주타겟으로 선택!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는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 → 다양한 컨텐츠 개발로 이어져 20대 이용자 더욱 증가 디지털 카메라, DSLR의 대중화로 인해 사람들은 사진을 찍고 남에게 소개하고 표현하며 의사소통 하길 원한다. 이러한 욕구에 맞춰 html등 컴퓨터 관련 지식이 없어도 올리는 방법이 쉽게 고객의 편리성을 고려 하여 개발함. 10대 ~ 30대의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함.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일촌”의 개념을 도입해 유대감을 강화했다. 회원수의 폭발적인 증가(네트워크 효과 창출 가능) 컴퓨터가 없는 곳에서도 휴대전화로 ‘싸이질’ 하는 유행 확산 다른 사람이 미니홈피 방명록에 글을 남기면 실시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기능 또한 많이 사용 되고 있다. 카메라 폰으로 찍은 사진을 홈피에 올리거나(Phone-to-Web) 홈피에 있는 사진을 휴대전화로 내려 받아(Web-to-Phone)배경화면으로 꾸미는 서비스도 제공 음악, 홈피 스킨과 같은 유료 컨텐츠를 ‘돈’ 대신 ‘도토리’라는 단어로 캐시를 충전하여 판매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거부감을 해소해 급부상.(02년 ‘돈내기 싫으면 나가라’의 식으로 프리챌이 커뮤니티 유료화체제로 바꾸면서 소비자의 감성을 무시해 추락한 것과 대조) 본문내용 안 1. 싸이월드 2. 경쟁사와 경쟁사, 비교분석 3. Suggestion 4. Q & A Contents Part 1. 싸이월드 Part 1 기업소개 Cyworld 개요 www.cyworld.com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한국의 인터넷커뮤니티사이트 사용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시작일 1999년 9월 Cyworld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한다. 이는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한다. 메인 홈페이지 2009년 9월 30일, 네이트와 메인을 통합하였다. Part 1 기업소개 (네이트와 통합 후, 메인홈페이지) Cyworld 개요 한번의 로그인으로 두 홈페이지의 기능을 함께 사용 가능 part1 기업소개 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