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미소주, 리바이스, 기아엘란)
[경영학]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미소주, 리바이스, 기아엘란).ppt |
목차 1.미(米)소주 사례 2.리바이스사례 3.기아엘란사례 본문 제조사 : (주) 두산 품 명 : 미(米)소주 용 량 : 330ml 도 수 : 23% 출고가 : 500원 - 깨끗한이미지부각 (병의 색깔 변화, 대관령 청정수 사용 강조) - 쌀로만드는공법인재증류 공법’사용 - 잡스러움과독성 등 거친 맛을 없애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데 주력 - 특히여과를하지않을정도로깨끗함을강조 * 여과: 거름종이나 여과기를 써서 액체 중의 침전물을 걸러 냄. 거르기. Levi Strauss & Co. 소유 본사 : 샌프란시스코 세계 진(Jean)시장 점유율 1위 세계 60여 개국 자회사보유 3만여 개 판매망, 직원 3만5천여 명 셔츠, 재킷, 스커트, 블라우스,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 판매 카우보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501 버튼 - 플라이 데님진을 로데오 팬들에게 어필 “Levi’s = 청바지” Levi’s는젊음의아이콘 본문내용 합동주조(주)로 설립 - 1971년 동해합동주조(주)로 변경 - 1973년 경월주조(주)로 변경 - 1991년 경월(주)로 상호를 변경 - 1998년 9월 두산 그룹의 구조 조정 일환으로 (주)두산 주류 BG (Business Group)로 되었습니다. 1.1 기업소개 1.2 제품소개 제조사 : (주) 두산 품 명 : 미(米)소주 용 량 : 330ml 도 수 : 23% 출고가 : 500원 - 깨끗한 이미지 부각 (병의 색깔 변화, 대관령 청정수 사용 강조) - 쌀로 만드는 공법인 재증류 공법’ 사용 - 잡스러움과 독성 등 거친 맛을 없애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데 주력 - 특히 여과를 하지 않을 정도로 깨끗함을 강조 * 여과: 거름종이나 여과기를 써서 액체 중의 침전물을 걸러 냄. 거르기. 1.3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