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경영학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미소주, 리바이스, 기아엘란)

경영학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미소주, 리바이스, 기아엘란)
[경영학]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미소주, 리바이스, 기아엘란).ppt


목차
1.미(米)소주 사례
2.리바이스사례
3.기아엘란사례




본문

제조사 : (주) 두산
품 명 : 미(米)소주
용 량 : 330ml
도 수 : 23%
출고가 : 500원

- 깨끗한이미지부각 (병의 색깔 변화, 대관령 청정수 사용 강조)
- 쌀로만드는공법인재증류 공법’사용
- 잡스러움과독성 등 거친 맛을 없애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데 주력
- 특히여과를하지않을정도로깨끗함을강조


* 여과: 거름종이나 여과기를 써서 액체 중의 침전물을 걸러 냄. 거르기.

Levi Strauss & Co. 소유

본사 : 샌프란시스코

세계 진(Jean)시장 점유율 1위

세계 60여 개국 자회사보유
3만여 개 판매망, 직원 3만5천여 명

셔츠, 재킷, 스커트, 블라우스,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 판매

카우보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501  버튼 - 플라이  데님진을  
로데오  팬들에게  어필 

“Levi’s = 청바지”

Levi’s는젊음의아이콘







본문내용
합동주조(주)로 설립
- 1971년 동해합동주조(주)로 변경
- 1973년 경월주조(주)로 변경
- 1991년 경월(주)로 상호를 변경
- 1998년 9월 두산 그룹의 구조
조정 일환으로 (주)두산 주류 BG
(Business Group)로 되었습니다.
1.1 기업소개

1.2 제품소개
제조사 : (주) 두산
품 명 : 미(米)소주
용 량 : 330ml
도 수 : 23%
출고가 : 500원
- 깨끗한 이미지 부각 (병의 색깔 변화, 대관령 청정수 사용 강조)
- 쌀로 만드는 공법인 재증류 공법’ 사용
- 잡스러움과 독성 등 거친 맛을 없애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데 주력
- 특히 여과를 하지 않을 정도로 깨끗함을 강조
* 여과: 거름종이나 여과기를 써서 액체 중의 침전물을 걸러 냄. 거르기.

1.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