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 리콜 사태와 마케팅 전략의 변화 분석
[경영학] 도요타 리콜 사태와 마케팅 전략의 변화 분석.pptx |
목차 1.도요타 란 2.TOYOTA STP 3.TOYOTA s.w.o.t 분석 4.LEXUS Marketing Mix 5.Hybrid Marketing Mix 본문 -경쟁사 판매의 급신장 -자동차 시장의 과잉경쟁 -과잉 생산능력 부족 (JIT방식에 의해 여유재고 부족) -과잉품질 (지나친 완벽주의) 에 따른 고비용 -환경제품의 가격부담 -환경기술의 다양한 응용과 활용이 아 직까진 미흡하다는 점 -최근 세계 보편적으로 환경경영이 급부상하고 있다는 점 -환경자동차 시장의 확대 -정부의 환경기업지원 정책 -그린 소비자의 증가 -공해 대체엔진개발 -초연비 절약형차 등장 -해외 현지생산의 증가 -렉서스라는 브랜드 이미지 강점, 사회적 지 위 욕구 -자동차 공급과잉 -경쟁 기업들의 환경친화형 자동차 출시 준 비 -EU 및 미국과의 무역마찰 -최근 미국의 경기악화로 소비 감소 예상 -**차고법의 전지역으로 확대실시(일본) -환경규제의 잦은 변화로 인한 환경기술적용 의 어려움 -프리우스 가속패달 사고로 인한 이미지와 신뢰 실추 본문내용 기술력과 경험 부족, 도산 위기까지 겹쳐, 도요타 최대 위기 한국 전쟁 시, 미국에 트럭 주문으로 재기 1957년 크라운 미국 수출 엔진과 스타일 개량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72년 일본 자동 차 시장 33% 석권 1973년 미국에서 소형차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상승 1989년 렉서스 브랜드 미국 내 출시 1997년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 출시 2009년 리콜 사태 이전 미국 내 시장 점유율 1위 현재, 리콜 사태 이후 미국 내 시장 점유율 4위로 하락 도요타 란 도요타의 규모 일본의 모든 기업 중 자동차 단독으로만 1위에 랭크 된 세계 최대급의 자동차 회사 포춘 글로벌 500 자료를 기준, 세계 8위의 대기업 매출액 1858억 달러, 순이익 123 억 달러, 자산 2435억 달러 브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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