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
[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pptx |
목차 시장 분석 광고 설명 문제점 분석 광고안 제시 본문 ‘내게만 보이는 세상’- 독특한 감성 강조 흰색과 녹색 결합- 채도 높은 원색사용 깔끔한 색감과 선명함 강조 순간포착-사진의 매력과 디지털의 간편함을 결합 ‘나의 생각,나의 감정,나를 느껴봐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카메라 삼성 케녹스’ 김민준 등장-박력하고 강렬한 이미지 기능제시- 연속 찰영이 가능함을 보여준광고 ‘캐논인가 아닌가’ – 이분법사용 사진작가 김중만 등장- 전문가적인 느낌을 강하게 어필 흑백의 모노톤 -칼라일색의 최근 광고들과 확실한 차별점 소녀의 독백”나의 장난감이 모두 죽 었다” 디지털카메라 = 나만의 장난감”이라는최근 문화트렌드를 반영하는 광고 디지털 카메라 중 처음으로 이미지 광고 실시 1컷 : 공항에서 유학길에 오르는 전지현이 가족들과 포옹하며 헤어지는 장면 “잘갔다와, 몸 건강히” 2컷 : 비행기안에서 우울해하는 중 가방안에서 카메라 발견 3컷 : 전지현이 카메라에 담긴 가족과 함께한 여행사진을 본다 4컷 : 아빠가 카메라에 담긴 딸 사진을 보면서 “네가 옆에 있는 것 같구나” 5컷 : 가족사진 옆에 뮤가 있는 장면” With my family with my u: “ 본문내용 3 2004(E) 2008(E) 0 50 100 150 200 250 300 350 400 2001 2002 2003 2004(E) 디지털 카메라의 출하량과 생산액 모두 증가 예상 ~ 제품 기술력의 향상 화소수 : 300만 화소대가 가장 선호되고 최근에는 400만대 화소의 비중 증가 가격 : 업체들간의 가격 경쟁으로 평균가격 48만원대까지 인하 디자인 : 카메라의 크기는 작아지는 반면, 내장 LCD의 크기는 확대 기타 : 카메라폰의 기술발달에 따른 시장 위협, MP3 등 다양한 기능 내장 시장 분석 디지털 카메라 시장 동향 소비자층 확대 고객층 확대 : 현재 20대 남,여와 30대 남성의 비중이 가장 크나, 학생과 중년층으로 확대 선물로서의 기능 : 입학식,졸업식 선물로 선호도 증가 커뮤니티 활성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