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

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
[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pptx


목차
시장 분석
광고 설명
문제점 분석
광고안 제시


본문
‘내게만 보이는 세상’- 독특한 감성 강조
흰색과 녹색 결합- 채도 높은 원색사용 깔끔한 색감과 선명함 강조
순간포착-사진의 매력과 디지털의 간편함을 결합
‘나의 생각,나의 감정,나를 느껴봐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카메라 삼성 케녹스’
김민준 등장-박력하고 강렬한 이미지
기능제시- 연속 찰영이 가능함을 보여준광고
‘캐논인가 아닌가’ – 이분법사용
사진작가 김중만 등장- 전문가적인 느낌을 강하게 어필
흑백의 모노톤 -칼라일색의 최근 광고들과 확실한 차별점
소녀의 독백”나의 장난감이 모두 죽 었다”
디지털카메라 = 나만의 장난감”이라는최근 문화트렌드를 반영하는 광고
디지털 카메라 중 처음으로 이미지 광고 실시
1컷 : 공항에서 유학길에 오르는 전지현이
가족들과 포옹하며 헤어지는 장면
“잘갔다와, 몸 건강히”
2컷 : 비행기안에서 우울해하는 중
가방안에서 카메라 발견
3컷 : 전지현이 카메라에 담긴
가족과 함께한 여행사진을 본다
4컷 : 아빠가 카메라에 담긴 딸 사진을
보면서 “네가 옆에 있는 것 같구나”
5컷 : 가족사진 옆에 뮤가 있는 장면”
With my family with my u: “


본문내용
3
2004(E)
2008(E)
0
50
100
150
200
250
300
350
400
2001
2002
2003
2004(E)
디지털 카메라의 출하량과 생산액
모두 증가 예상
~

제품 기술력의 향상
화소수 : 300만 화소대가 가장 선호되고 최근에는 400만대 화소의 비중 증가
가격 : 업체들간의 가격 경쟁으로 평균가격 48만원대까지 인하
디자인 : 카메라의 크기는 작아지는 반면, 내장 LCD의 크기는 확대
기타 : 카메라폰의 기술발달에 따른 시장 위협, MP3 등 다양한 기능 내장
시장 분석
디지털 카메라 시장 동향
소비자층 확대
고객층 확대 : 현재 20대 남,여와 30대 남성의 비중이 가장 크나, 학생과 중년층으로 확대
선물로서의 기능 : 입학식,졸업식 선물로 선호도 증가
커뮤니티 활성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