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월마트 한국시장 실패 사례중심
[경영학]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월마트 한국시장 실패 사례중심.ppt |
목차 Ⅰ.월마트의 창업과 성장 1.월마트의 창업과 미국시장 내에서의 성공 2.월마트의 경영전략 Ⅱ월마트의 세계진출 1.성공사례 2.실패사례 Ⅲ.월마트의 한국진출 1.진출배경 2.한국 내 경쟁자들과 그들의 전략 3.월마트의 전략과 결과 본문 1.월마트의 매장분포 월마트는 전세계 10개지역에46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전 세계적으로 월마트를 위한 성장 가능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캐나다,중국, 독일, 한국, 멕시코, 푸에리토리코, 영국, 그리고 일본에서 3000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 기술 개발과 철자한 단품관리 업무개혁 POS시스템 도입과 고객지향 하이테크 활용 첨단 전자거래와 통신위성 활용 ➜월마트는 명실공히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가 되었다. (2) 해외시장 사례 -초기 해외공략 사례 독일,영국, 일본, 중국 (3)해외 시장 진출 후 -월마트의 계속 되는 고전 본문내용 례 2.실패사례 Ⅲ.월마트의 한국진출 1.진출배경 2.한국 내 경쟁자들과 그들의 전략 3.월마트의 전략과 결과 * Ⅳ. 한국시장 경영실패와 그 원인 1.배경 2.원인분석 3.월마트의 전략과 그 결과 Ⅴ.월마트의 현재와 미래 목차 * * 1.월마트의 매장분포 월마트는 전세계 10개지역에46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전 세계적으로 월마트를 위한 성장 가능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캐나다,중국, 독일, 한국, 멕시코, 푸에리토리코, 영국, 그리고 일본에서 3000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1. 월마트의 매장분포 * (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 기술 개발과 철자한 단품관리 업무개혁 POS시스템 도입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