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pptx


목차

1.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2.국순당 쌀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3.미몽의 Re-Positioning 전략
4.이화주의 Re-Positioning 전략
5.매화막걸리 라이트의Marketing 전략







본문
막걸리 10일 보증제 프로모션 실시! 우리 제품은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가짐을 소구.
막걸리는 배부른 술이라는 인식 철폐! 다이어트를 위한 여성과 안주매출을 늘리고픈 술집주인의 욕구 현실화!
기존의 제품과 전혀 다름을 소구하여, 라이트 막걸리, 혁신 막걸리 계열의 단일화 후보임을 강조.
병의 심미성과 아름다움을 강조한 진열을 추구(매화 꽃을 이용한 미적 감각을 살린 진열대.)
10일 품질보증 프로모션을 이용, 재고비용을 할인해 줌으로써 신규 유통경로의 진입장벽 최소화


본사에서 매화 막걸리를 위한 진열 관련 인테리어를 지원하는 거래 특유투자 감행!(신제품 막걸리의 취급을 유도하는 기능 수행)


젊은 층이 타깃임을 최대한 강조하여, 기존 서울 막걸리와 전혀 다름을 강조해 유통 경로 전면전 회피!


서울 막걸리 보다 조금이라도 싸게 책정하여 유통 경로상 의 도매상, 소매상에게 더 많은 마진을 남김. 이는 유통 경로 상 매력 요인으로 작동.

젊은 층이 많이 소비하는 편의점과 유흥주점, 오피니언 리더가 많은 광화문 등에 유통 역량을 집중함. 대신 다른 유통경로인 대형 마트, 슈퍼마켓은 원하는 곳에만 유통
1.가격: 서울 막걸리보다 50원 낮은 가격으로 넓은 시장 점유율 확보

2.홍보: 포장의 심미성 이용한 여대 앞 홍보

3. 전통성 탈피 위한 클럽 막걸리 시음행사

4. 농활 지정주 만들기 운동, 축제 지원행사












본문내용
매면허 주류소매업면허
특정 주류 도매업면허 의제판매면허
주류중개업면허
주류수출도매업면허
⇒ 주류는 제조 뿐만 아니라 판매하는 사람도 면허에 의해 엄격히 통제
One - Step Rule
- 각 당사자간의 이해를 충족시키는 순기능
- 경제성, 효율성 측면과 시장원리에 반하는 역기능X
- 정부로서는 부가세, 소비세 등을 가장 효율적으로 징수
- 공급자는 도매상만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물류비 등을 최소화
- 소매상은 재고부담 제거
- 일부품목 제외
도매상 A
도매상 B
공급자 / 수입자
도매상 A
소매상 A
X
X

주류산업의 정책과 유통구조
(2) 특별 주류 유통 경로
(1) 전체 주류 유통 경로

3C+1C Analysis
자사
경쟁(사)
고객
(시장)
유통채널

고객(시장)
막걸리는 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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