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광고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광고캠페인분석및 전략제안
현대자동차 광고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광고캠페인분석및 전략제안.hwp |
|
목차 Ⅰ. 자동차 시장 및 소비자 분석
Ⅱ. 현대자동차 브랜드 분석 1. 현대자동차 분석및
SWOT분석 2. 현대자동차 경쟁사 분석- 글로벌 시장, 도요타를 중심으로 (1)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사 개요 (2) 경쟁사
분석의 범위 (3) 도요타의 제품 특성 및 브랜드 전략
Ⅲ. 현대차 Live brilliant 캠페인 분석
Ⅳ.
현대자동차 live brilliant 캠페인 핵심 컨셉 도출 1. 타겟 소비자 니즈 분석 2. Maslow의 욕구 5단계 이론
적용 3. 캠페인 혜택 분석 4. ‘Confidence’ 컨셉 도출
Ⅴ. ATL - 현대자동차 TV광고 1.
홀로서기 편 - 광고내용 - 광고의 의미 2. 프로포즈 편 - 광고내용 - 광고의 의미 3. 새로운 시작
편 - 광고내용 - 광고의 의미
Ⅵ. BTL 전략 1. Confidence Car 캠페인 (1) 자신감 초콜릿
프로모션 with Confidence Car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도로를 누비는
Confidence Car를 찾아라!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바이럴 영상 제작 (1)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일을 응모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메이킹 필름
제작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3. SNS를 활용한 BTL 전략 (1) Live Brilliant
with confidence 광고 패러디 사진 응모 이벤트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현대차
Confidence 정류장 & 당신의 자신감을 전해드립니다.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본문 - 방법: 세계 각국의 대도시 중 유동인구가 많은 5곳을 선정하여 현대차를 테마로 한 현대차
Confidence 정류장을 설치한다. Confidence 정류장에서 사람들이 현대차를 시승해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Confidence 정류장에 스크린을 설치하여, SNS에 Confidence 정류장을 체크인을 하거나, 사람들이 SNS를 통해 보내온 자신감과
응원의 메시지와 사진들을 함께 게시한다.
- 목적 및 기대효과: 눈에 뛰고 독특한, 현대차를 테마로 한 Confidence 정류장을
설치함으로써 잠재적인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현대차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브랜드 친숙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 Confidence 정류장의
제작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You tube에 게시하고 이를 이슈화시킨다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현대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버스정류장은 출퇴근 시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페이스북을 통해 공모한 자신가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현대차가 당신의 매일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 예시: i30 정류장 in Paris,
제네시스 정류장 in Newyork, 아반테 정류장 in Tokyo.
본문내용 , 자동차 메이커 간의 경쟁력 격차와
성능적 차별성이 감소하고 있다. 자동차 품질과 성능에서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의 사용적 가치만으로는 제품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서 사용적 가치 외에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심리적 만족감이 자동차의 차별화 요소로 중요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고관여 제품인 자동차도
저관여 제품들처럼 이성적 요소보다는 감성적, 심리적 만족과 같은 비이성적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그 결과, 자동차 구매 의사결정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던 성능, 안전성 등 주행의 필수요소 외에 감성적, 심리적 요소 등의 감성적 차별화가 점점 부각되고 있다. 소비자들도
과거에 비해 제품의 성능이나 서비스 자체보다 자동차가 주는 이미지나 경험이 주는 감성적인 요소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하며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광고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광고캠페인분석및 전략제안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