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COSTCO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시장성공요인분석과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안
COSTCO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시장성공요인분석과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안.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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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코스트코 선정동기 2. 코스트코 기업개요 2-1 코스트코 기업 소개 2-2
경영이념과 목표 2-3 코스트코의 발전 역사 2-4 코스트코의 재무정보 2-5 코스트코 핵심사업 및 제품 소개
Ⅱ.
본론 1.코스트코 외부환경 분석 1-1 거시 환경 분석 1-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
2. 코스트코 내부환경
분석 2-1 마케팅믹스 4P분석을 통한 코스트코 핵심역량 분석 ① Place ② Product ③ Price ④
Promotion 2-2 고객 타겟층 2-3 CEO가 내세운 코스트코만의 성공전략
3. 코스트코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Ⅲ.
결론 1. SWOT 전략 제안 -SO전략, ST전략, WT전략, WO전략 -그 밖의 색다른
전략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 코스트코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에는 자신의 얼굴이
삽입된 회원카드만 이용 가능하다. 얼굴을 일일이 확인하기도 하고 유일한 결제수단인 삼성카드와 코스트코 회원카드를 비교해서 개인정보가 다르면
제품을 구매할 수 없다. 개인당 하나씩 카드를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탄생한 것이 바로 가족회원권이다. 가족회원권은 본 회원권에
추가되는 카드이며, 본 회원의 배우자 또는 동거인 (주민등록상 동일세대 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중 1인에게 발급된다. 가족 회원권 발급
시에는 신분 확인을 위해 본 회원 및 가족회원의 주민등록증을 제시해야 한다. 만일 회원카드의 거주지와 주민등록증상의 거주지가 일치하지
않으면 가족 회원권이 발급되지 않는데 이민, 전출, 전입, 결혼, 이혼 등의 이유를 감안하여 등본은 가져오면 확인 후에 발급이
가능하다 이러한 까다로운 절차에다가 친절하게 상담해 줄 직원도 없어서 발급 신청서를 써놓고도 카드를 발급받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회원들도 많다고 한다. 코스트코 회원카드 이용 권한을 처음 가입할 때부터 가족까지 확대한다. 본래 코스트코 가족 회원권은 원래 있던
회원권과 주민등록증 혹은 등본을 가지고 오면 가족 중 한명의 얼굴이 삽입된 또 다른 카드를 발급해주는데 이것은 너무 낭비하고
생각한다. 따라서 가입할 때 회원정보 문서를 작성하는 동시에 가족들의 신상정보를 입력한 다음 카드 내에 가족들의 정보를 입력하여서 카드에
얼굴이 삽입되어 있지 않아도 가족의 권한으로 가족 당 한 카드를 사용하여 물품을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을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얼굴로
구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실수가 생길 수도 있으며 다소 불쾌함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 얼굴 대신 지문이나 정맥 등 다른 요소를 이용하여
회원을 구별하였으면 좋겠다. 지인의 카드를 이용하여 카드 사용을 악용할 경우도 있지만 온라인 비회원제를 채택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을 것이며, 지인의 카드를 빌리는 것에 미안함을 느끼거나 내 회원 카드를 가지고 싶다는 욕구를 발생시켜 본인의 카드를 소지한 코스트코의
회원으로 만들고자 하는 취지가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본문내용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변화 요인들은
기업을 둘러싼 요인들은 기업의 시장진출과 같은 경영전략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한 기업이 새로운 국가에 진출해 적응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한국의 대형마트의 경우 특수한 환경과 특성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해외의 대형마트가 한국 시장에 뿌리를 내리기가 더욱 어렵다. 한국에서
철수한 세계 1위 할인점인 월마트와 까르푸, 그리고 B&Q에 이르기까지 실패한 기업들과 달리 한국에서 유일하게 성공한 외국계 대형마트인
코스트코의 한국 시장 성공 요인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코스트코의 기업 경영과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통한 경쟁사들과의
비교분석, 그리고 외부 환경요인을 통해 파악해보고자 조사를 계획하였다. 2. 코스트코 기업개요 2-1
코스
참고문헌 재무제표 :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코스트코
웹사이트(http://www.costco.com) 통계청 국제 예산 정책처 LG생활 건강 경제 연구소 국가 법령 정보센터
www.law.go.kr C채널 뉴스레터 2013.01.02. 델코지식성보(www.delco.co.kr) 학술 논문
「대형마트와 SSM 영업규제의 문제점과 제도적, 정책적 정비방안에 대한 고찰」 최우용 作 아시아 헤럴드 2013년 4월 22일자 김정태
기자 LG경제 연구원 연구소 브리핑 2013년 5월 9일자 비즈니스 온 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 2010년 삼성 경제 연구소
SERI) [대형마트SSM 영업규제2] 소비패턴의 변화 2012년 2월 27일자 [PB상품 영토확장 거세다] 한국경제 2011년 3월
29일자 국민일보 2013년 2월 24일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2012년 6월 28일자 삼성카드 홈페이지 및 블로그
‘코스트코 맴버십 서비스’ 11번가 코스트코 전용 회원관 시장 경제 진흥원 체인 스토어 협회 한국 온라인 쇼핑
협회 대한 상공 회의 매일 경제 2010년 11월 4일자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2013 [PB상품 영토확장
거세다] 한국경제 2011년 3월 29일 [대한상의, 저렴한 PB상품 가격대비 품질 만족도 44%] 통신일보 2012월 11월
28일 식약청 「2001-2011년간 수입식품 현황 비교분석」 2012년 2월 10일
하고 싶은 말 코스트코
COSTCO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시장성공요인분석과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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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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