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일 금요일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대안제시와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대안제시와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크라운베이커리.hwp


목차
1. 서론
1) 크라운베이커리 선정이유
2) 크라운 베이커리의 역사와 현황
3) 현 시장의 베이커리 산업,

2. 본론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과 대안제시
PRODUCT
1) 문제점
① 신제품 개발 미흡
② 음료 사업 미비
③ 낮은 반제품 비율(매장에서 굽는 빵을 비율이 낮음)
2) 대안 제시
① 신제품개발
② 카페형 크라운 베이커리를 통해 음료사업과 케익 만들기 사업 구축
③ 반제품 비율을 증가

PRICE
1) 문제점
① 미흡한 제휴할인제도
2) 대안 제시
① 다양한 자체 할인 행사 진행

Place
1) 문제점
① 가맹점 및 직영점의 부족
② 예측 주문 방식으로 인한 점포의 손해
③ 배달 서비스 마케팅 실패
2) 대안 제시
① 가맹점 및 직영점의 확대
② 기존의 유통구조 개선으로 재고증가 또는 재고부족 방지
③ 적극적인 배달 서비스 홍보로 배달이 가능한 신선한 빵집 이미지 구축

Promotion
1) 문제점
① TV 및 지면광고 부족
② SNS 마케팅의 부재
2) 대안 제시
① TV광고
② SNS 마케팅 적극 활용

3. 결론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활용이라 할 수 있다.SNS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도 앞다퉈 SNS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SNS마케팅은 개인 서비스로 출발한 SNS서비스를 기업형으로 전환시켜 사람들과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하는 것인데, 여기에 회사소개와 뉴스, 이벤트를 접목시켜 잠재고객을 끌어 모으고 팬을 형성 시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상품판매까지 유도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실제로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경우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활발하게 SNS 마케팅을 하고 있다.하지만 크라운 베이커리의 경우 상당히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제안하였다.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도 더 많이 고용하고 더 많은 홍보활동 등을 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비해 소극적인 파리바게트보다 더 영업이 되지 않았던 것에 착안한 것이다. 뚜레쥬르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크라운베이커리 이야기가 나왔는데, 10년 전쯤에는 크라운베이커리가 파리바게트보다 훨씬 많았고 인기가 높았다는 사실을 회상하며 뚜레쥬르보다 더 적합한 마케팅 실패 사례라고 판단하여 주제로 정하게 되었다.
한 때 800개까지 갔던 크라운 베이커리의 매장 수는 190개로 크게 줄었다. 매출은 1천억원대에서 300억원까지 급감하였다. 제대로 된 수요 파악이 불가능해 가게 진열대에는 항상 빵이 부족하고, 심지어 소비자들이 빵을 많이 구매하는 주말에는 배송비 절감이라는 명목으로 배달조차 해주지 않는다. 제휴카드나

하고 싶은 말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대안제시와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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