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시장상황 분석 3-1. 거시적
환경 3-2. 커피시장 분석 3-3. 제품 분석 3-4. 경쟁사 브랜드 분석 3-5. 자사 브랜드 분석 및 SWOT
분석
4. 루카 IMC 전략 4-1. 시장세분화 & 타겟팅 4-2. 포지셔닝 4-3. 4P
전략 4-4. 광고 전략 4-5. 새로운 루카 광고 전략 제안 4-6. 스토리보드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루카’의 주요 타겟층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트랜디한 소비를 이끌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20~30대 남▪여성으로 잡았다. 우리나라의 커피문화는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들이 커피에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유행으로 자리잡았고 젊은 남성들의 비중도 커져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주요 타겟층으로 적절하다는 것이다. 또한 ‘루카’는 정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포지셔닝 해왔지만 소비자에게 인지되지 못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에도 실패하였다. 이를 개선시키기 위해 루카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삼고 루카의 향과 20대의 신선한 느낌을 강조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20대에게 친숙한 느낌의 커피로 포지셔닝했다.
STP전략을 토대로 광고컨셉을 “루카만 보세요. Look Americano LOOK-A” 라는 문구를 통해 표현하기로 설정하였다.
이 광고 속에서 표현할 컨셉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본문내용 커피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골고루 사랑
받는 식품으로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커피를 즐기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른 아침을 시작하는 현대인들에게 아침밥보다는 모닝커피라는
단어가 더욱 익숙해지고, 한시가 바쁜 이 시대에 간편히 손에 들고 즐길 수 있는 부담 없는 식품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함께 전체 커피시장의 매출 신장세와 더불어 ‘원두커피’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도 상승하고 있다. 커피전문점의 증가로 커피문화
변화, 확산 ● 국내 소비자들의 커피 입맛이 고급화되면서 프리미엄 커피 문화가 대중화 ● 식사 후 음식점 자판기 커피를 뽑아먹던
시대는 가고, 4000원짜리 돈까스를 먹고 커피전문점에서 5000원짜리 커피를 사 마시는 소비 트렌드 확산 ● 혼수
필수품으
참고문헌 루카 홈페이지 www.looka.co.kr/ 카누
홈페이지 www.maximkanu.co.kr 삼성경제연구소 : 2013년 국내 10大 트렌드, 솔로
이코노미 www.seri.org 옥션 www.auction.co.kr LG경제연구소한국 소비자들의 7가지
라이프스타일 www.lgeri.com 업체별 국내 커피믹스 시장점유율 kr.nielsen.com 국내 원두
커피믹스 시장 현황 http://www.sportsseoul.com/news2/economy/section.ss2F73%2F%BC%D6%B7%CE%C0%CC%C4%DA%B3%EB%B9%CC%2Epdf
하고
싶은 말 LOOKA 루카 (룩아메리카노) 마케팅전략분석과 IMC분석및 광고전략분석과 전략제안,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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