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일 화요일

소비자 행동문화, 문화적 신념, 문화적 가치, 규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소비자 행동문화, 문화적 신념, 문화적 가치, 규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소비자 행동문화, 문화적 신념, 문화적 가치, 규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pptx


목차
문화적 신념
문화적 가치
문화적 규범


본문
사회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는
사고, 지식, 미신, 신화 ,전설

종교적인 선호
지리적인 위치


본문내용
화의 구성요소

사회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는
사고, 지식, 미신, 신화 ,전설
종교적인 선호
지리적인 위치
문화적 신념

무엇이 바람직한가 ,무엇을 해야하는가
궁극적 가치
(안락한생활, 자유, 성취감,구원)
도구적 가치
(수단적인 행동야망적인,정직한,유능한)
문화적 가치

문화적 가치
궁극적 가치
제품류의 선택기준
(주요한 제품 속성등)
제품류에 대한
신념 및 가치
도구적 가치
상표 선택기준
(주요한 상표속성 등)
상표에 대한
신념 및 가치
제품류의 선택
상표선택

행동의 준칙, 절차
사회적으로 대다수 사람들이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용인하고 기대하는 행동양식
제제와 보상을 통해서 바람직한 행동으로 이끔
사회적인 거부, 법적처벌
경제적 보상, 인정, 심리적 만족
문화적 규범

문화적 규범
구속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