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 마케팅 실패 사례

마케팅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 마케팅 실패 사례
마케팅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 마케팅 실패 사례
[마케팅]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 마케팅 실패 사례.pptx


목차
1.:마케팅 전략과 부분적 성공
2.:마케팅 실패 이유
3.:우리조라면


본문
원더풀데이즈
- 2003년 개봉

- 제작기간 7년

- 예산 126억
제작비 80억

- 29만 관객 동원

:마케팅 전략과 부분적 성공
부족한 인지도 보완
- 원소스 멀티유즈(OSMU)
- 해외 국가에의 수출


중략

:4. 타겟 실패
아동층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비주얼 추구
화려한 색감, 단순한 내용 선호

10대청소년 층
허구적, 판타지적 요소에 대한동경
인물의 외형적 특성에 민감, 러브라인에 대한 관심


본문내용
(OSMU)
- 해외 국가에의 수출

마케팅
실패 이유
경쟁시기
유통
새로운 유통경로
타겟 실패
언론매체 활용 X
: 마케팅 실패 이유

vs
?
: 1. 개봉시기
29만명
130만명

서울 : 1/30.25㎢ (지하철 있음)
부산 : 1/54.7㎢ (지하철 있음)
충청도 : 1/1720㎢
전라도 : 1/2,872㎢
제주도: 1/1,849㎢
영화관 수 / 면적
(2011 기준)
: 2. 유통

: 3. 새로운 유통경로의 부재
?

아동층
: 4. 타겟 실패

: 우리조라면
1. 포스터를 바꾼다!

2. 언론, 극장, 스타 마케팅!
: 우리조라면

3. 타겟 수정!
: 우리조라면

원더풀데이즈
이름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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