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일 금요일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삼성생명.hwp


목차
1. 삼성생명 기업소개
1)삼성생명 연혁
2)삼성생명의 탄생
3)삼성생명의 현황
4)삼성생명 앞으로의 과제

2. 삼성생명 전략사업단위

3. 삼성생명 BCG 매트릭스분석
- 보험부문 (사망보험, 상해보험, 통합보험)
- 대출부문
- 퇴직연금부문
- 신탁부문

4. 삼성생명의 주요한 전략사업 SWOT분석
- 주요 전력사업 선택기준:
- SWOT분석에 따른 선택 가능한 전략들
1) SO전략 (기회전략)
2) ST전략 (위협전략)
3) WO전략 (기회전략)
4) WT전략(위협전략)

5. 삼성생명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4P전략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6. 삼성생명 4P전략분석을 통한 STP추정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삼성생명의 새로운 타깃선정 및 Needs 분석
1) 새로운 타깃
2) 20대 후반 - 30대 초반의 사회 초년생들의 Needs 분석

8. 삼성생명 새로운 상품 개발 및 4P 전략제안
1) 상품명
2) 상품 소개
3) 가격과 수익률
4) 4P 전략
Product (상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

9.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본문
기업의 입장에서도 높은 보험료를 통한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며, 또한 단지 보험이 피보험자의 자산과 건강을 금전적으로 보장 해준다는 기존의 인식대신 인생설계에 도움을 주며, 인생의 길을 같이 걸어간다는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의 개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보험에 딱히 관심이 없던 20~30대의 잠재고객들을 평생 고객으로 이어나갈 기회가 될 것이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연애나 결혼, 가정 등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사로잡혀있는 20~ 30대에게 구체적인 계획과 대안,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중요한 시기의 인생설계에 긍정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확신한다.


본문내용
1조원 달성
1986 뉴욕, 도쿄사무소 개소
1989 삼성생명으로 사명 변경
1994 업계 최초 보험품질보증제도 실시
1995 북경사무소 개소
1998 태국합작사 영업 개시
2000 자산 50조원 달성
2001 노블카운티 개원
2002 FP센터 개소
2003 통합 콜센터 오픈
2005 중국합작사 개업
2006 자산 100조원 달성
2007 보장자산 바로 알기 캠페인
2008 모바일 영업시스템 론칭
2010 거래소 상장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2011 ‘사람, 사랑’ 브랜드 론칭
보험금융연구소 개소
은퇴연구소 개소
2012 업의 개념 및 비전 선포
삼성패밀리오피스 개소
2)삼성생명의 탄생
삼성생명은 우리나라의 대표 보험사로서, 전체 보험시장중 40%정도의 시장점유율(Market Share)를 가지

참고문헌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70710
매일경제이코노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8&no=39874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061847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6) 이형재. 「통합CRM시스템구축:(주)삼성생명의 사례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2003.: p29-36.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A21&newsid=01708886589589864&DCD=A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88173
9) 김승구. 「삼성생명 사회공헌활동 현황」. 『한국품질경영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2006): p.285-287

10) 강영구. 「2010년도 보험통계연감」 보험개발원. 2010. pp.271
11) http://asiatoday.co.kr/news/view.asp?seq=334847
12)http://www.samsung.co.kr/article.do?cmd=view&contentId=119343&searchCategory=1&sortWord=regdate
13) http://www.samsunglife.com/
14) http://www.shinhaninvest.com/
15) http://www.insnews.co.kr/design_php/news_view.php?num=35169&firstsec=1&secondsec=11
16)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fss/kr
17) 삼성생명 http://www.samsunglife.com/
18) 신한금융투자 http://www.shinhaninvest.com/
19)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30402014357780008
20) http://www.dailian.co.kr/news/view/340417/?sc=naver
21)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5060100057880002854&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07
22)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30402014357780008
23)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1/04/26/0302000000AKR20110426208300002.HTML
24)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25)보험소비자연맹 www.kicf.org
26)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A21&newsid=01148006579820712&DCD=A00102&OutLnkChk=Y
27)http://leecfp.tistory.com/entry/%EC%A0%95%EA%B8%B0%EB%B3%B4%ED%97%98%EB%B9%84%EA%B5%90-%EC%83%9D%EB%AA%85%EB%B3%B4%ED%97%98%EC%82%AC%EB%B3%84-%EC%A0%80%EB%A0%B4%ED%95%9C-%EC%82%AC%EB%A7%9D%EB%B3%B4%EC%9E%A5-%EC%A0%95%EA%B8%B0%EB%B3%B4%ED%97%98%EB%A3%8C%EB%B9%84%EA%B5%90%EC%B6%94%EC%B2%9C
2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60573801
29)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52002010457785003
30)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875
31)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5280100269050015322&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27
www.ojakschool.com




하고 싶은 말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