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4일 토요일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hwp


목차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H&M
(2) SPA

Ⅱ. 본  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1. Michael Porters 5 Forces Model
(1) Apparel market
(2) H&M
2. 주요 경쟁자 분석
(1) ZARA
(2) UNIQLO

󰁮 내부 환경 분석
1. 내부 여건 분석
2. H&M의 VRIO 모형 분석
3. VRIO 모형을 통한 향후 전략

󰁮 마케팅믹스(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 (Price Strategy)
3. 유통전략 (Place Strategy)
4.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Ⅲ. 결론

1. H&M의 성공 요인

Ⅳ. 참고 문헌


본문
Ⅱ. 본  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1. Michael Porters 5 Forces Model

Apparel Market Analysis - "Buyer Driven Industry"
우리는 전체 Apparel Market을 5force 모델을 통해 분석하여 그 특징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H&M의 핵심역량은 무엇이며, H&M이 그것을 살려 어떤 경쟁우위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 우선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1) Apparel Market의 5-Force Model

① 신규진입자의 위협 - 규모의 경제달성 한계, 유통채널 확보, 선점효과 등으로 인한 진입장벽 높다. 즉, 기존 시장업자에게 있어서는 위협 요소가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LOW

② 공급자의 교섭력 - 공급자 전환 비용과 위협요소가 낮고, 공급 원료의 차별성이 크지 않다. 교섭력이 약하다는 것 역시 기존 시장에는 위협요소가 되질 않는다. LOW

③ 대체재의 위협 - 의류 산업은 특정한 대체재를 규정짓기가 힘든 부분이 있다. LOW

④ 기존 시장 내의 경쟁 - 의류 산업은 경쟁의 경도가 심하며, 퇴출장벽 또한 높다. 업체 간의 유사성 및 목표하는 바가 비슷하기 때문에 그 경쟁의 정도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STRONG

⑤ 구매자의 교섭력 - 구매자는 시장 내의 경쟁자들 사이에서 언제든지 큰 전환 비용 없이 구매 경로를 변환할 수 있고, 의류라는 제품의 특성상 제품 자체의 기술의 차이는 크게 찾아 볼 수가 없어 구매자의 교섭력이 높다. STRONG


본문내용
rs 5 Forces Model
(1) Apparel market
(2) H&M
2. 주요 경쟁자 분석
(1) ZARA
(2) UNIQLO
내부 환경 분석
1. 내부 여건 분석
2. H&M의 VRIO 모형 분석
3. VRIO 모형을 통한 향후 전략
마케팅믹스(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 (Price Strategy)
3. 유통전략 (Place Strategy)
4.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Ⅲ. 결 론
1. H&M의 성공 요인
Ⅳ. 참고 문헌
Ⅰ. 서 론
1. H&M 기업 선정동기
위의 그림은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회사인 영국의 인터브랜드가 비즈니스 위크지와 공동 조사를 통해 발표한 2010년 세계 10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H&M 회사사이트
http://www.hm.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edicin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415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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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sahno?Redirect=Log&logNo=20117381161


삼성경제연구소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2009.12.21. 김주헌

「스웨덴 최대 의류유통업체 H&M사의 구매전략」 2004.12. 이수정

「스웨덴 H&M사, 컨셉 매장 늘리기로」 2004.03. 이수정

「패션 초우량 기업 H&M의 성공전략」 2008.12. 정우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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