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4일 토요일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pptx


목차
1.기업 선정동기와 기업소개
2.상황분석 및 주요경쟁사 분석
3.결론
4.미래전략


본문
스페인 대표 브랜드
값싸고 트렌디(trendy)한 발 빠른 아이템순환
(최신 명품 스타일의 중 저가 제품)
디자인과 생산과정의 수직적 통합
여성의류 58%, 남성의류 22%,
아동의류 20% 구성
주2회 단위 신상품 입고 전략
다른나라에 비해 비싸다는 지적

약점

Spa 브랜드는 상품회전율이 빠르다는
점이 있지만 반대로 트렌드와 소비자를 재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외면받고 말것이다.


예) 매장을방문한후 몇주뒤에 다시 찾았을 때는 새로운 상품들이 진열되어있다.

봉제나 원단 등의 품질 경쟁력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 국내 패션시장 트렌드에 맞는 상품전개

강점

전 세계에 진출한 H&M 매장은
100% H&M사 소유로 H&M사가
직접 경영

H&M만의 확고한 기업색을 모든
매장에 심어줄 수 있으며 일률적인
통제를 통해서 H&M의 브랜드가치

유명디자이너, 유명인사와 협업
칼 라거펠트나 스텔라 매카트니와의 작업을 통해 H&M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고, 또 이들의 이름을 딴 컬렉션은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팝가수 마돈나, 디자이너 로베르토 까발리 등 유명인사 들이 디자인한 제품을 컬렉션을 통해 선보인다

2주 이내의 짧은 신제품 개발
이는 소량의 트렌디한 제품의 경우 주로 해당되며, 물량이 큰 베이직 제품과 아동의류는 2주 이상의 기간을 두고 이보다 앞서 주문이 이루어진다






본문내용
소개
1

Matthew Williamson for H&M
4

2
2011년 세계 100대 브랜드
1947년 스웨덴 베스테로스(Vasteras)시에서
알링 페르손(Erling Persson)에 의해 처음 설립
Hennes & Mauritz
3년만에 100대브랜드 21위로
08년도부터 100대 브랜드에 선정
H&M의 본사는 스웨덴 Stockholm에 위치
1. H&M

SPA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소비자 만족
빠른 상품 회전
3
2. SPA란?
Apparel(의류)
Private label(자체 브랜드)
Specialityetailer(전문점)
수익창출
대량 생산
생산 원가 하락
유통 단계 축소

II. 상황분석 및 주경쟁사 분석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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