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4일 토요일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사례 -락앤락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사례 -락앤락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사례 -락앤락.pptx


목차
1.About, Lock & Lock
2.Lock & Lock 마케팅 분석
3.Lock & Lock 성공요인 및 사례
4.Reference


본문
2. 공장 수의 부족
- 중국, 베트남 등의 아시아 지역 진출에 비해 미국, 유럽 시장에는 최근 진입하면서 현지 공장 수 부족
- 현재 130여 개의 국가에 진출하여 16개의 공장을 가지고 있는 ‘타파웨어’에 비하면 공장 수준이 절반에 불과하기 때문에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을 가짐

3. 취약한 시장 경험


- 주요 경쟁업체인 ‘타파웨어’과 ‘Ziplock’에 비해, Lock&Lock의 경우 1998년부터 Lock&Lock의 제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경쟁기업에 비하여 시장경험이 부족함.
- 이러한 시장 경험의 부족은 차후에 있을 여러 상황에 대처할 때에 경쟁기업보다 경험이 적어 대응이 늦다든지 하는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음

락앤락이 처음으로 점유한 해외시장

2004년 상해 법인을 설립한 후 14개 도시에 분공사가 설립되었으며, 중국 시장에서 5년 동안 90배 이상의 성장

2008년 한 해에는 중국 내수 7천 7백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락앤락 전체 매출액의 1/3을 차지

2006년 8월, ‘제 4회 중국시장 소비자 만족 브랜드 조사’ 가정용품-식품 신선도 유지 제품 부문에서 1위

2006년에서 2008년까지 3년 연속으로 ‘상해 인기 브랜드’로 선정

실제 RI리서치 결과 밀폐용기부문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 상해의 경우 99%의 브랜드 인지도를 달성

- 중국 내 유통망 넓히기 위함을 목표


본문내용
ock 성공요인 및 사례
Reference

조원 소개
01

조원소개
<중간 팀>
경영학과 200710486 최이슬
경영학과 200913521 김려화
경영학과 200913524 김향옥
자율전공학부 201013169 김민아
기술경영학과 201112207고은지
기술경영학과 201112218류한별
기술경영학과 201112220박영후
기술경영학과 201112235전현주
<기말 팀>
자율전공학부 201113199 강주연
경영Χ경영정보학부 201112050 박현정
기술경영학과 201112230 이상은
기술경영학과 201112226 안지은
기술경영학과 201112228 위성만
기술경영학과 201112237 조영은
경영Χ경영정보학부 201112179 최슬기
경영Χ경영정보학부 201112180

참고문헌
락앤락 홈페이지 참조 (http://www.locknlock.com/)
박미숙 기자(2007), “락앤락으로 주부마음 열었다”, 중앙일보
홍지인 기자(2011.04.14), 락앤락 ‘비스프리’테이블 용기, 동아경제
“친환경 브랜드 비스프리 출시”, 월간 플라스틱 코리아 09년 6월호 국내뉴스
KOTRA(2009), 세계시장을 누비는 한국의 강소제품들
지나영(2008), 주방용품 제조기업에서 디자인 경영의 성공적 요인에 관한 특성화 연구 :
러버메이드, 타파웨이, 락앤락 3사 중심으로,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조승억(2006), 기업이미지와 제품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이미지 및 제품의 identity 평가와 브랜드 태도에 관한 실증과 사례분석, 경희대
경영대학원
장순규(2005),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사례 연구, 전남대 대학원
이한얼(2007), 탐방-(주)락앤락-통합출범 통해 제 2의 도약, (사)한국포장협회
이한얼(2007), 인터뷰-(사)한국주방생활용품진흥협회 김준일 회장, (사)한국포장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