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사회복지행정론 서비스의 질 관리와 위험관리

사회복지행정론 서비스의 질 관리와 위험관리
[사회복지행정론] 서비스의 질 관리와 위험관리.ppt


목차
서비스의 개념 및 속성
서비스 질의 정의와 특성
서비스 질과 고객 만족도
총제적 품질 관리
TQM과 QC와의 관계
서비스 질 관리의 사례
위험관리


본문
서비스의 정의는 학자에 따라 다름

미국마케팅학회(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50)

서비스란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제품판매와 수반하여 제공되는 활동, 편익, 만족으로 정의하고 그 예로는 오락서비스, 호텔서비스, 전력서비스, 수송서비스, 이발미용 서비스 등을 들고있음


Besson, R.M.(1973)

서비스는 판매를 위하여 상품의 물리적 형태를 변화시키지 않고 편익과 만족을 창출하는 활동

Regan, W.J.(1963)

서비스는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할 때 함께 얻게 되는 무형의 만족(신용, 배려)혹은 직접적으로 얻게 되는 무형의 만족(교통, 주택)


본문내용
무형의 만족(신용, 배려)혹은 직접적으로 얻게 되는 무형의 만족(교통, 주택)
서비스의 정의는 학자에 따라 다름
미국마케팅학회(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50)
서비스란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제품판매와 수반하여 제공되는 활동, 편익, 만족으로 정의하고 그 예로는 오락서비스, 호텔서비스, 전력서비스, 수송서비스, 이발미용 서비스 등을 들고있음
서비스의 정의
Besson, R.M.(1973)
서비스는 판매를 위하여 상품의 물리적 형태를 변화시키지 않고 편익과 만족을 창출하는 활동

Kotler,P.& Bloom,P.M.(1984)
서비스란 본질적으로 무형성을 지니고 있으며, 어느 한쪽에 의해 다른 쪽에게 제공되지만 어느 쪽의 소유로도 귀결되지 않는 행위나 성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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