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2일 수요일

다음의 사례를 살펴보고 해당 어머니가 가정에서 영아를 위한 식생활지도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십시오.

다음의 사례를 살펴보고 해당 어머니가 가정에서 영아를 위한 식생활지도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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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사례)
Ⅱ 본론
1. 영아의 월령에 따른 식생활 특성을 2가지 이상 포함하여 어머니에게 설명합니다.
2. 바람직한 식사지도 방법을 사전 질문에 맞추어 작성합니다.
3. 추후과정이 필요한 이유와 추후과정을 설명합니다.
4. 교사의 도움이 실제로 적용되기 위한 추후과정의 구체적인 내용을 4가지 이상 작성합니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영아의 월령에 따른 식생활 특성을 2가지 이상 포함하여 어머니에게 설명합니다.
첫째, 약 14개월이 지나면 영아는 음식을 손으로 집어먹으려고 하는 것에서부터 자립성을 보이기 시작하여 도움을 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주위 환경에 좌우되기 쉬우므로 안정된 태도로 식사하기 어렵습니다.
둘째, 먹는 것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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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추후과정이 필요한 이유와 추후과정을 설명합니다.
영이의 식습관 행동의 원인을 분석하고 24시간 음식물 섭취 내용을 기록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환경을 분석합니다. 지식 부족 또는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되지 못해 신체에서 밥을 거부하므로 식생활 습관 수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변해야 합니다. 행동수정은 본인의 의사가 선행되어야 하므로 자발적으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음식에 대해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강화를 통해 도와줍니다. 식생활지도는 장기적인 접근이 필수적이므로 규칙적인 관리와 추후과정이 중요합니다.

본문내용
특성을 2가지 이상 포함하여 어머니에게 설명합니다.
2. 바람직한 식사지도 방법을 사전 질문에 맞추어 작성합니다.
3. 추후과정이 필요한 이유와 추후과정을 설명합니다.
4. 교사의 도움이 실제로 적용되기 위한 추후과정의 구체적인 내용을 4가지 이상 작성합니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사례)
어느 날 영이의 어머니가 담임인 내게 도움을 요청하였다. 영이는 18개월 된 남자아이로 보통의 남자아이들과는 다르게 움직임이 많지 않은 책보기 영역이나 앉아서 자동차를 굴리는 놀이에 몰두하는 모습이 더 많이 관찰되었다. 영이의 어머니는 “선생님! 영이가 어린이집에서는 간식이나 점심 모두 잘 먹는다고 하셨잖아요. 그런데 집에서는 거의 먹지 않아요. 밥을 한번 먹이려면 거의 전쟁이라니까요. 어린이집에 안 오는 주말에는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승급교육”, 2000
- 김문실외, “가족건강관리”,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7
- 조건덕외, “보육학개론”, 정빈사,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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