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버드와이저의 광고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국제광고] 버드와이저의 광고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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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버드와이저 선정이유 2-1. 안호이저 부시(Anheuser-Busch) 소개 2-2.안호이저 부시의 역사 3.버드와이저 3-1.버드와이저 소개 Ⅱ. 본 론 1.세계맥주 시장 현황 2-2. STP 전략 분석 2-2-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2-2. 타겟 설정(Targeting) 2-2-3. 포지셔닝(Positioning) 2-3.4P 분석 3. 버드와이저의 마케팅 3-1 스포츠 마케팅 3-2 지역별 마케팅 환경 분석과 전략 3-2-1 미국의 버드와이저 3-2-2 남미의 버드와이저 3-2-3 우리나라의 버드와이저 4. 버드와이저 광고 전략 4-1 표준화 전략 4-2 차별화 전략 4-3 광고 분석 5. 버드와이저의 경쟁사 밀러 5-1 밀러 소개 및 분석 5-2 마케팅 전략 5-3 광고 전략 Ⅲ. 결론 1. 현재 상황 분석과 제언 2. 앞으로의 전망
본문 Ⅰ. 서 론
1.버드와이저 선정이유
술은 인간사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다. 고대시대부터 술은 존재했으며, 인간의 희로애락과 함께해왔다. 특별한 날 아주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성스러운 음식이기도 하고 성인이 되었다는 상징, 또는 종교적 의미에 따라서 술이 병행하기도 한다. 따라서 일부 문화권을 제외하고는 술 문화는 보편적인 현상으로 존재한다. 술은 오랜 세월 인류의 문화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면서 여러 지역과 민족, 기후와 풍토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각각의 음료로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는 쌀을 발효 시킨 막걸리, 프랑스는 포도주를 이용해 만든 포도주, 영국에서는 위스키가 전통주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각 나라에서는 전통주의 재료나 발효 방식이 각양각색이고 선호하는 술은 차이가 나기 마련이었다. 하지만 세계화가 되면서 술 산업은 한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 방향으로 뻗어나갔다. 이 중에서 각기 다른 술 문화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한 술이 맥주이다. 맥주는 국경을 초월해서 많은 나라에서 공통적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주류 중 하나이다. 맥주 그 자체로도 즐기지만 양주나 소주와 같은 다른 주종에도 잘 융합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매우 많다. 그 중에서 남녀 노소를 제외하고 수입 맥주 중에서 가장 사랑 받는 술은 버드와이저다. 따라서 버드와이저는 어떠한 방법으로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술로 자리잡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다.
본문내용 의 희로애락과 함께해왔다. 특별한 날 아주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성스러운 음식이기도 하고 성인이 되었다는 상징, 또는 종교적 의미에 따라서 술이 병행하기도 한다. 따라서 일부 문화권을 제외하고는 술 문화는 보편적인 현상으로 존재한다. 술은 오랜 세월 인류의 문화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면서 여러 지역과 민족, 기후와 풍토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각각의 음료로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는 쌀을 발효 시킨 막걸리, 프랑스는 포도주를 이용해 만든 포도주, 영국에서는 위스키가 전통주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각 나라에서는 전통주의 재료나 발효 방식이 각양각색이고 선호하는 술은 차이가 나기 마련이었다. 하지만 세계화가 되면서 술 산업은 한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 방향으로 뻗어나갔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저서 알리스 저, 임은숙 역, 『경영 불변의 법칙』비즈니스맵, 2008 비즈니스위크지음, 문영실 옮김, 『위대한 리더십』, 행간 2008 존 뮬린스 저, 윤규상 역, 『성공하는 사업의 7가지 원칙』, 비즈니스맵, 2008
참고 사이트 http://www.miller.co.kr/ http://www.sabmiller.com/ http://www.mixsh.co.kr/r/91868106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818100713087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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