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패션과 사회 상황별, 이미지별, 체형별 코디네이션

패션과 사회 상황별, 이미지별, 체형별 코디네이션
[패션과 사회] 상황별, 이미지별, 체형별 코디네이션.pptx


목차
1.신라호텔, 한복을 입었다고 유명 디자이너의 입장을 거부한 이유는?
2.사건에 대한 비난여론
3.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는 입장
Ⅱ 한복에 대한 한국사회의 인식
Ⅳ 결론

본문
신라호텔, 한복을 입었다고 유명 디자이너의 입장을 거부한 이유는?
“저희 호텔엔 드레스 코드가 있습니다. 트레이닝복과 한복은 출입이 안 됩니다.”

“다른 고객께서 한복을 착용한 고객의 옷에 걸려 넘어지거나, 한복을 입은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옷이 밟히는 등으로 인해 고객들 간의 불만사항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취해진 조치였다”


중략

현재 한국사회에서 한복의 위치
비싼 옷이라는 인식

갖춰 입어야 한다는 인식

활동하기 불편하다는 인식


중략

Ⅳ 결론
한복도 일상복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질 필요

고유의 멋은 잃지 않는 점은 패션으로서 실용화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



본문내용
런 말도 안돼는 말을 지배인이라는 작자가 내뱉었다는데에 울분을 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드레스코드상 한복과 츄리닝이 안된다고 파크뷰 지배인이 말했다네요.한복이 츄리닝과 동급입니까?
어느나라에 있는 호텔에서 그 나라의 전통복식을 거부합니까? 한복이 다른 사람들에게 해가 된다는데 옷에 칼날이라도 숨겨있습니까?

몇 시간 후.

MBC 뉴스

신라호텔, 한복을 입었다고 유명 디자이너의 입장을 거부한 이유는?
“저희 호텔엔 드레스 코드가 있습니다. 트레이닝복과 한복은 출입이 안 됩니다.”
“다른 고객께서 한복을 착용한 고객의 옷에 걸려 넘어지거나, 한복을 입은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옷이 밟히는 등으로 인해 고객들 간의 불만사항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취해진 조치였다”

사건에 대한 비난여론

사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