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교육행정 입학사정관제와 참교육

교육행정 입학사정관제와 참교육
[교육행정] 입학사정관제와 참교육.pptx


목차
자료 1. 일본 사례를 통해 본 입학사정관제 운영방향과 과제
자료 2. 전교조의 참교육


본문
문제 제기
한국의 대입전형
2008학년도 : 수능등급제 → 폐지
대입 자율화
2009학년도 : 등급, 표준점수, 백분위 점수 자유롭게 활용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비율 대학이 자율적으로 결정

→ 입학사정관제의 확대

→ 입학사정관제의 확대

점수만이 아닌 학생의 다양한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기대
① 입학전형의 전문화 체제 구축
② 공교육을 활성화하는데 기여

우려점 : 입시준비 부담의 가중

입학사정관제가 시험점수만이 아닌 학생의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평가한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공감하는 분위기이다.

→ 어떠한 방법을 통해 실현시킬 것인가?


본문내용
자율화
2009학년도 : 등급, 표준점수, 백분위 점수 자유롭게 활용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비율 대학이 자율적으로 결정
한국의 대입전형

입학사정관제가 시험점수만이 아닌 학생의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평가한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공감하는 분위기이다.
점수만이 아닌 학생의 다양한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입학사정관제의 의미
기대
① 입학전형의 전문화 체제 구축
② 공교육을 활성화하는데 기여
우려점 : 입시준비 부담의 가중
자료 1. 일본 사례를 통해 본 입학사정관제 운영방향과 과제
→ 어떠한 방법을 통해 실현시킬 것인가?

자료 1. 일본 사례를 통해 본 입학사정관제 운영방향과 과제
일본 입시 전형
(1)일반입시-학력검사(대학입학센터시험 + 대학별 시험)를 주로 하면서 내신, 면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