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MK택시 기업분석및 MK택시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사점및 향후개선방향

MK택시 기업분석및 MK택시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사점및 향후개선방향
MK택시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7P,SWOT,STP)분석및 시사점및 개선방향.pptx


목차
1. MK택시소개
1) 선정동기
2) MK택시소개
3) CEO소개

2. MK택시의 서비스
1) 7P분석
2) STP분석
3) SWOT분석

3. 시사점
1) 한국택시 현황
2) 개선방향

본문
MK택시소개

빌게이츠, 워렌버핏 등 세계 유명인사가 일본을 방문했을 때 이용하는 회사
美 타임지에서 소개된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
기사의 월급을 파일럿 수준으로 주는 기업
매년 40명 모집에 대졸자가 200 : 1 경쟁하는 기업
일본 닛케이 산업신문 발표 교통부문 브랜드 이미지 3위 기업
일본내에서도 규제가 강한 택시업계에서 핵심 8개 도시의 거점을 마련한 유일한 회사
택시업계에서는 최초로 Gobal 전략을 펼치는 회사
운전기사가 인사를 하지 않으면 요금을 받지 않는 택시 회사
그리고 일본에서 존경받는 10명의 기업인에 포함되는 한국인이 경영하는 회사


MK택시 주요연혁

1960~70
1960년 미나미 택시주식회사 설립
1963년 가쓰라 택시주식회사 경영권 인수
1971 년 MK단지 완성 (자택교대제 실시)
1975년 신체 장애자 우선승차제도 실시
1975년 학사 드라이버 채용
1977년 미나미 택시와 가쓰라 택시 합병. MK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78년 구급택시 발족

1980~90
1983년 신체 장애자 할인제도 실시
1992년 전 차량 금연 실시
1994년 정부 요금인하 허가. 엘레강스 컴퍼니 10대 기업선정
1995년 美 타임지 에서 서비스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
1997년 도쿄 MK주식회사 설립
1999년 영어회화 가능 드라이버 도입

2000~
2001년 GPS 무선자동차배차시스템 도입
2002녀 고베, 오사카 영업 시작. 관광버스 사업 개시
2004년 Harvard business school 정보화시대의 경영 case study 사례로 발표
2005년 차세대 콜센터 시스템 도입
2011년 글로벌전략 본격 개시. 美 LA지사 설립
2012년 韓 서울지사 설립, 中 상해지사. 홍콩/싱가폴 등 설립 예정


본문내용
현황
개선방향

1
MK택시소개

선정동기
고객과 교감하는 우아한 기업 MK 택시

MK택시소개
빌게이츠, 워렌버핏 등 세계 유명인사가 일본을 방문했을 때 이용하는 회사
美 타임지에서 소개된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
기사의 월급을 파일럿 수준으로 주는 기업
매년 40명 모집에 대졸자가 200 : 1 경쟁하는 기업
일본 닛케이 산업신문 발표 교통부문 브랜드 이미지 3위 기업
일본내에서도 규제가 강한 택시업계에서 핵심 8개 도시의 거점을 마련한 유일한 회사
택시업계에서는 최초로 Gobal 전략을 펼치는 회사
운전기사가 인사를 하지 않으면 요금을 받지 않는 택시 회사
그리고 일본에서 존경받는 10명의 기업인에 포함되는 한국인이 경영하는 회사
고객과 교감하는 우아한 기업 MK 택시
고객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M

하고 싶은 말
MK택시 기업분석및 MK택시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사점및 향후개선방향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