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pptx


목차
1.기업소개
2.경쟁업체제품분석
3 SWOT분석
4 STP
5.4P MIX
6 결론


본문
고객의 건강과 따뜻한 세상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라면, 발효유, 건강기능식품을어디서도
간편하게 먹고자 하는 현대인의 수요를
반영한 야쿠르트
튼튼한 신뢰도와 점유율을 최근 러시아
에도 반영 -> 러시아 진출 사례 분석
국내 최초 유산균 발효유 야쿠르트 개발.
국내 최초 용기를 사용한 컵라면 개발.
SCM구축 성공 / 대혁신 서비스
경영방침으로 A/S 만족도1위 기업

SWOT
▪하얀 국물 라면의 새로운 시장
(역 발상적인 라면)
▪성공적인 SNS마케팅의적극적 활용

▪물량공급
▪브랜드 선호도와 실제 가치


▪ 방송효과에 따른 사람들의 입소문과 호기심

젊은층들의 컵라면 구매량 증가
재구매 여부
가격에 대한 불만
수많은 경쟁업체
재료원가의 인상


연령
중년층
새로운 라면 < 늘 먹던 라면

젊은 층
새로운 라면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에 의한 구매


문제점
1)라면업계 입장
하얀 라면에 싫증을 느낀 소비자들이
기존의 입맛에 길들어진 빨간 라면을 찾기 시작

2)소비자 입장
기대에 미치지 못한 라면의 맛라면은
건강식품이 될 수 없다!


지속적으로 변화되는 라면업계 향후전망과
하얀 국물 라면 급락에 대한 대책




본문내용
고객의 건강과 따뜻한 세상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창립
한국일본야쿠르트사의
합작 및 기술도입 계약(1970. 9. 30)
회사명
㈜ 한국야쿠르트
본사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핵심 인물
양기락 사장
산업 분야
발효유, 시유, 라면, 음료등
자본금
495 억원
매출액
1조 6,500백억원
순이익
576억원
조직현황
18개 지점, 87개 영업소
597개 영업장, 6개 공장
자회사 / 브랜드
관계사 - 파스퇴르, 비락, 팔도
브랜드 - 도시락, 왕뚜껑, 야쿠르트
- 비빔면, 비락 식혜등
직원
약 2,000명
웹사이트
http://www.yakult.co.kr/
라면, 발효유, 건강기능식품을 어디서도
간편하게 먹고자 하는 현대인의 수요를
반영한 야쿠르트
튼튼한 신뢰도와 점유율을 최근 러시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