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A+ 보육교사 취득 유아놀이지도 - 놀이지도 관찰 사례 과제

A+ 보육교사 취득 유아놀이지도 - 놀이지도 관찰 사례 과제
놀이지도 관찰.hwp


목차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과 사용된 놀이지도 유형을 놀이지도의 필요성과 또래와의 상호 작용 지도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본문
공동놀이자
- 외적중재 : 아이에게 평소의 눈으로 보았던 실물 모양과 비슷한 형태의 미니 자동차, 건물 , 찻길 등의 모습을 회상할 수 있도록하며, 모형의 모습으로 보여주며 의견을 제시해 줌으로써 어린이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역할 놀이를 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 내적중재 : 교사는 길가에 길을 묻는 아주머니가 돼어
아이에게 길을 묻는 행동을 함으로써 자동차 운전자, 보행자, 신호등의 역할을 맡기고 놀이를 진행하였다.


본문내용
어린이 여러분, 유치원에 올 때 (미니 자동차를 보이며) 이런 자동차를 타고 왔지요?
유아: 네~
교사: 자동차를 타고 오면서 주변을 잘 살펴본 어린이 있나요? 오면서 무엇을 보았나요?
유아: 찻길~ 자동차~ 건물~나무요~
교사: 맞아요. 이곳에는 찻길이 있고 많은 건물들, 나무들이 있어요. 유치원을 올 때 본 것과 비슷하죠??
유아: 네~
교사: 우리 이것을 가지고 놀이를 할 거예요. 이걸로 할 수 있는 놀이가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 자동차 시합이요~ 길 찾는 놀이요~
교사; 자, 여길 보세요. 여기에 아주머니가 있어요. (사람 모형을 보여주며)이 아주머니가 길을 어떻게 찾아갈 수 있는지 여러분이 말해 봐요.
유아: 네~~
교사: (아줌마 목소리를 흉내내며) 돈을 찾으려면 은행에 가야하는데 어떻게 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 자격 취득시 제출한 레포트 과제로서 A+ 보육교사 취득 유아놀이지도 - 놀이지도 관찰 사례 과제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