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5일 목요일

글로벌그룹 마텔사 mattel사의 중국시장 진출 실폐사례 분석

글로벌그룹 마텔사 mattel사의 중국시장 진출 실폐사례 분석
글로벌그룹 마텔사 mattel사의 중국시장 진출 실폐사례 분석.hwp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시장진출배경, 기업선정이유
Ⅱ.본론 - 중국진출 실패 이유 ,
Ⅲ. 결론 - Mattel의 사례를 통해 보여주는 시사점


본문

2. Mattel 중국시장 진출배경
2009년 바비 제작사 Mattel은 금융위기 이후 경제가 어려워진 미국시장 대신 중국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마텔의 2008년 4분기 순이익은 46% 급감했다. 특히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 줄어 10년 만에 최악을 기록했다. 그동안 미국에서 온갖 호사를 누린 바비도 미국 생활이 여의치 않자 ‘차이나 드림’을 안고 중국으로 떠난 것이다.
바비를 선호하는 미국인이 줄고 있는 데 반해 중국인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중국은 서양의 생활문화를 이해하는 폭도 점차 넓어지고 있고, 또한 미국의 금융위기와 더불어 세계가 경기침체에 흔들리는 이 시점에서 중국은 미국과 서유럽의 자유주의 국가들보다 경제상황이 안정적이며 13억이라는 인구와 급성장 하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많은 대기업들이 중국으로 진출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바비의 세계 판매량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5%에 불과하지만 그만큼 잠재력이 엄청나기에 마텔은 향후 10년 사이 중국이 바비의 최대 시장으로 떠오르리라는 예상으로 중국시장으로 Mattel이 진출을 하게 된 것이다.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 MATTEL.
전세계 150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함, 43개국 지사에서 27,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바비(Barbie)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뮤즈로서, 패셔너블한 스타일과 120개가 넘는 다양한 직업을 통해 패션과 뷰티, 문화 전반에 걸쳐 영감을 주고 있다.
50년이 지난 현재 바비(Barbie)는 패션, 쥬얼리, 슈즈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전세계 여성과 소녀의 친구가 되었다.
2. Mattel 중국시장 진출배경
2009년 바비 제작사 Mattel은 금융위기 이후 경제가 어려워진 미국시장 대신 중국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마텔의 2008년 4분기 순이익은 46% 급감했다. 특히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 줄어 10년 만에 최악을 기록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