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한국인삼공사 `굿베이스` 마케팅 분석

한국인삼공사 `굿베이스` 마케팅 분석
한국인삼공사 `굿베이스` 마케팅 분석.pptx


목차
1.㈜한국인삼공사 ‘굿베이스’
- 기업 소개
- 브랜드 소개 ‘ 굿베이스 ‘
2.내부 분석
- 제품 비교 ( vs 정관장)
-굿베이스마케팅
3.외부 분석
- 경쟁사 분석 ( vs NH 한삼인)
- SWOT 분석
4.토의 이슈 & 솔루션


본문
영업
전국 1320여 개 유통망
전세계 60여 개국 수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 고객신뢰 증진

원료
전국 5개 원료 사업소
청정 우량삼 생산 연구
6년근 계약재배 시스템
을 통한 철저한 경작관리

제조
세계 최대 규모의 고려 인삼창
초현대식 제조 시설
(국내최초 사우디 GMP 획득)

건강관련 서비스기업을 뛰어넘어,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는 KGC

누구라도 매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홍삼

품질 좋은(Good) 홍삼(Giseng)으로 행복하고건강한 생활(Good start)의 기반/시작을 만들어 간다

제품정보
6년근 홍삼농축액과 벌꿀을 조화시켜 홍삼 농축액의 쓴맛을 부드럽게 순화시킨 품격 높은 건강기능식품

-용량 : 120g
-가격 : 59000원 (1g당 491원)
-주성분 : 홍삼농축액 50%(6년근, 국산), 벌꿀(잡화꿀, 국산) 49.4
저온공법을 적용하고 홍삼근 함량을 증대하여 홍삼유효성분이 최적화되었으며, 홍삼고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이 우수한 제품

-용량 : 240g
-가격 : 198,000원 (1g당 825원)
-주성분 : 홍삼농축액(6년근,국산)100%

110년의 축적된 기술로 6년근 홍삼의 내용 성분만을 그대로 추출하여 담아낸 100% 순수 홍삼제품

-용량 : 70ml x 30포
-가격 : 79000원 (1ml당 37원)
-주성분 : 홍삼 추출액(6년근,고형
분 1.5%, 국산) 100%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여 110년의 축적된 기술로 뿌리삼 내용성분을 그대로 추출하여 담아낸 100% 순수홍삼 상품입니다.

-용량 : 90ml x 30포
-가격 : 210,000원 (1ml당 77원 )
-주성분 : 홍삼 추출액(6년근, 100%)

Q 1. 정관장 추출액과 굿베이스 추출액 모두 100%인데
어떤 면에서 차이점이 있는가

두 제품 모두 6년근 홍삼을 동일하게 사용
But!정관장 제품 - 고형분 2.0% 이상
굿베이스 제품 - 고형분 1.5% 이상


본문내용
교 ( vs 정관장)
- 굿베이스 마케팅
외부 분석
- 경쟁사 분석 ( vs NH 한삼인)
- SWOT 분석
4. 토의 이슈 & 솔루션
목차
2

I-1. 한국인삼공사 소개
3
1899년
1908년
1952년
1989년
1999년
대한제국 궁내부 삼정과 설치
국가 전매사업으로 확정
전매청으로 승격
한국담배인삼공사(KT&G)
한국인삼공사 설립

I-1. 한국인삼공사 소개
전국 1320여 개 유통망
전세계 60여 개국 수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 고객신뢰 증진
전국 5개 원료 사업소
청정 우량삼 생산 연구
6년근 계약재배 시스템
을 통한 철저한 경작관리
세계 최대 규모의 고려 인삼창
초현대식 제조 시설
(국내최초 사우디 GMP 획득)
영업
원료
제조
4

국내홍삼전문기업
사업 확대기반 구축
(2009~201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