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5일 토요일

촉각 인쇄광고

촉각 인쇄광고
촉각 인쇄광고.pptx


목차
1.‘촉각’과 시각장애인
2.상황 분석
3.문제 인식
4.광고의 방향
5.완성작


본문
Part2.제품분석
S:
- 방울 모양의 퍼프로 세세한 발림
- 강약조절 가능
- 손에 묻히지 않고 바를 수 있는 용이함
W:
- 큰 크기로 인한 휴대성 결여
- 세세한 발림으로 인한클렌징의 어려움
- 지나친 소음
O:
- 국산 화장품 시장 확대
- 유명 수입 화장품 매출 감소
T:
타 브랜드와의 경쟁 구도 심화

경쟁사분석_한경희뷰티

장점
일체형으로 펌핑 버튼 하나로도 빠르게 사용 가능
피부와의 밀착감이 좋음
파운데이션의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다


단점
기계적 사용 불편함
자사리필제품만 사용 가능☞비효율적
퍼프의 교체기간이 빠름



장점
일체형으로 펌핑 버튼 하나로도 빠르게 사용 가능
피부와의 밀착감이 좋음
파운데이션의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다


단점
기계적 사용 불편함
자사리필제품만 사용 가능☞비효율적
퍼프의 교체기간이 빠름



-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고급스러운마케팅으로 여성스러움을 지켜주는 기능성 화장품의 속성
- 이미지 포지셔닝
‘20대여 영원하라’ ’당신의 모습은 아름답다‘ ‘아름다움을 지켜드리겠습니다’
감성자극,정서적 유대감 형성
-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모든 일에 당당하게 자신만의 세계를 추구하는 경제적 능력을 갖춘 20대 중후반의 여성



본문내용
Y?
Part 1. ‘촉각’과 시각장애인
시각장애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은 점자.
이 점자는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오감 중
‘촉각’이라는 것과 깊은 연관이 있다.

Part 2. 상황 분석
Ⅱ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현황 만족 조사도
Ⅰ 시각장애인 수 변화
Ⅲ 점자블록의 안전기능
Ⅳ 수도권 공원 장애인 화장실 시설 평가 결과

출처 : 국가통계포털보건복지부 (2012)
Part 2. 상황 분석
Ⅰ 시각장애인 수 변화
(명)

Part 2. 상황 분석
출처 : 시각장애인 점자블록의 설치 현황과 이용만족도 조사강용봉 (2011)
형식적이다
40.7%
불만족
32.7%
보통
22.2%
Ⅱ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현황 만족 조사도

Part 2. 상황 분석
Ⅲ 점자블록의 안전기능
만족도
(%)
출처 : 국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