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국가브랜드관리 모델의 종류

국가브랜드관리 모델의 종류
국가브랜드관리 모델의 종류.hwp


목차
1. 통합브랜드관리 모델

2. 개별브랜드관리 모델

3. 효율적 브랜드관리 모델


본문
1. 통합브랜드관리 모델

- 통합브랜드관리 모델은 기업브랜드 또는 국가브랜드가 브랜드의 주도적인 영향을 수행을 하는 브랜드관리 모델입니다. 통합브랜드관리가 국가별로 신뢰와 적절한 연상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 그 명확성이 증가되고, 개별 브랜드 간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를 할 수가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가 있다. 그러나 통합브랜드관리가 손상을 입게 될 경우에는 국가의 브랜드 전체에

본문내용
리가 국가별로 신뢰와 적절한 연상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 그 명확성이 증가되고, 개별 브랜드 간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를 할 수가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가 있다. 그러나 통합브랜드관리가 손상을 입게 될 경우에는 국가의 브랜드 전체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끼칠 수가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리스크 관리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2. 개별브랜드관리 모델
- 개별브랜드관리 모델은 독립적이고 상호 연관성이 적은 각각의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결부됨이 없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모델로써, 이러한 독립적이고 개별적인 브랜드는 각각의 독자적인 개별 전략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여러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적으로 관리를 하는 통합브랜드관리 모델과는 달리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 효과에

참고문헌
국가브랜드 자료

하고 싶은 말
국가브랜드 관리 모델의 종류에 대해 조사한 내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