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1일 수요일

스마트에어컨 휘센 VS 하우젠 마케팅 전략

스마트에어컨 휘센 VS 하우젠 마케팅 전략
스마트에어컨 휘센 VS 하우젠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 Round: 시장상황

2 Round: 브랜드

3 Round: 제품

4 Round: 마케팅 전략

Final Round: 제언


본문
판매량 점유율

현재 에어컨 1위는 여전히 LG, 그러나 삼성 에어컨의 점유율이 증가, 맹렬히 추격 중

벽걸이형에서는 LG가 압도적 우위

하지만 멀티형 에어컨에서는 삼성이 추격 성공!


본문내용

(휘센)
삼성전자
(하우젠)

1 ROUND
시장상황
현재 에어컨 1위는 여전히 LG, 그러나 삼성 에어컨의 점유율이 증가, 맹렬히 추격 중
판매량 점유율
국내 에어컨 시장의 90~95%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지

시장 점유율면에서 앞서는 LG, 그러나 멀티부분에서는 삼성이 앞서고 있다
판매량 점유율
2012년 분류별
판매량 점유율
벽걸이형에서는 LG가 압도적 우위
하지만 멀티형 에어컨에서는 삼성이 추격 성공!
1 ROUND
시장상황

삼성전자는 아예 시스템 에어컨의 더 비중을 두고,
세계 에어컨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발표
시스템 에어컨 시장 규모
시스템 에어컨 분야: 성장률이 지지부진한 백색 가전 시장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 성장!
국내 시스템 에어컨 성장률은 연 15~20% 정도
평균 수주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에 관한연구;LG 전자 휘센과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을 중심으로, 최재기, 학위논문(석사)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 관광통상경영학과,2011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m/sec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3&nSeq=2203497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73305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209070100066810003835&cDateYear=2012&cDateMonth=09&cDateDay=09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2091400876000171&mode=sub_view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386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8/e20120806112001120180.htm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03&idxno=528207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anawaelec&logNo=12016579311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