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기업분석.ppt


목차
1. 시장분석 

- 유통 시장
- 백화점 시장
- 경쟁사 분석
 
2. 기업분석

- 현대백화점
 
3. 문제점 분석

- Value Chain
- Five Forces Model
- SWOT

4. 전략도출 

- STP
- 세부 전략

 
5. 기대효과

- 기대 효과
- 결론



본문
1. 시장분석
- 유통 시장 현황

-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 경쟁사 분석

유통 시장의 최근 소비현황

달라진 소비 풍속도


○ 매출액 증가 추이





○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의 양극화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백화점의 정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취급하고 관리하며,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

특징

1. One-Stop Shopping

2. 대면판매

3. 입지조건

경쟁사 분석

< 백화점 매출액 & 시장 점유율 >


롯 데

○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 설립일 : 1979.11.15

○ 자본금 : 1,452억원

○ 직원수 : 10,000여명(협력회사 포함 53,000여명)

○ 점포수 : 28점(영플라자 3개점 포함)

○ 특징 : 친숙한 이미지, 접근성이 좋다, 1% 마케팅, 인재육성투자.



본문내용
odel
- SWOT
4. 전략도출
- STP
- 세부 전략

5. 기대효과
- 기대 효과
- 결론
목차

유통 시장 현황
-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 경쟁사 분석
1. 시장분석

유통 시장의 최근 소비현황
달라진 소비 풍속도
○ 매출액 증가 추이
○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의 양극화
구 분
신장률
할인점
0.9%
백화점
8.8%
*자료=지식경제부
<주요 업태별 2008년 상반기 매출 증가 추이>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백화점의 정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취급하고 관리하며,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
특징
1. One-Stop Shopping
2. 대면판매
3. 입지조건

경쟁사 분석
53.8%
\ 4,160
17.9%
\ 2,631
28.3%
< 백화점 매출액 & 시장 점유율 >
(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