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1일 수요일

요인분석 사례 연구

요인분석 사례 연구
요인분석 사례 연구.pptx


목차
개념 및 개요
요인적용 통계
사례분석-커피전문점요인
국내 가구 교통비의 지출구조 및 영향요인
케이블 티비 쇼핑을 이용한
구매에 대한의견


본문
요인분석의 개념

많은 변수들의 상호 관련성을 소수의 요인으로 추출하여 전체변수들의 공통요인을 찾아내어 각 변수가받는 영향의 정도와 그 집단의 특성을 규명하는 통계분석방법


본문내용

많은 변수들의 상호 관련성을 소수의 요인으로 추출하여 전체변수들의 공통요인을 찾아내어 각 변수가 받는 영향의 정도와 그 집단의 특성을 규명하는 통계분석방법
요인분석의 개념

a
b
c
d
a
b
c
d
b
a
b
c
d
Object
Component A
Component B
Component C
Component D
a
d
c
요인분석의 목적

마케팅 관리자
개발비
생산에 소요되는
고정원가와 변동원가
잠재적 수요의 크기
가격탄력성
손익분기점
특허가능성
이익전망
기존제품에 대한 수요잠식 가능성
수요의 계절성
본래변수들이 갖고 있는 의미를 충분히 반영해 줄 수 있는 보다 적은 수의 합성변수를 찾아내고, 그러한
합성변수(요인)를 도출하기 위해 사용되는 통계적 방법

첫째, 변수들을 축소한다.
둘째, 불필요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