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1일 수요일

티켓몬스터 SWOT 분석

티켓몬스터 SWOT 분석
티켓몬스터 SWOT 분석.ppt


목차
01 소셜커머스
02 티켓몬스터
03 향후 전망 및 대책
04 참고문헌
05 Q & A


본문
1-1. 개념과 정의
소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사용하여 소셜 상호작용과 사용자 기여를 지원,
제품과 서비스의 온라인 구매와 판매를 지원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

지정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쿠폰을 구매할 경우 기존의 가격과는 차별되는 파격적인 할인가로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제공 판매 방식


본문내용
및 제휴 강화
a. 내부고객(직원)
설립 초기 단계에서 이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신규직원들을 상대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b. 외부고객(제휴업체, 최종소비자)
고객 DB 구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서 고객 세분화를 통한 체계적인 고객 관리가 불가능한 상태이다.
-가입 시 관심분야에 체크 항목을 통해 사전에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수집하거나, 주로 구매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추적해 관심분야 정보수집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에 맞게 메일, 문자 메시지 등 정보 제공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도 받고 싶은 정보만 받을 수 있다.

사전 제품 정보 제공
사후 제품 평가



진동수 외 1. 2012년. 「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 한국통상정보학회
한은경

참고문헌
진동수 외 1. 2012년. 「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 한국통상정보학회
한은경 외 2. 2011년 . 「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회
윤상진, 우윤수. 2011년.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 더숲
티켓몬스터 www.ticketmons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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