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서비스마케팅 Customer Feedback and Service Recovery(고객불만족과 서비스 회복)

서비스마케팅 Customer Feedback and Service Recovery(고객불만족과 서비스 회복)
[서비스마케팅] Customer Feedback and Service Recovery(고객불만족과 서비스 회복).pptx


목차
1Customer complaining behavior
2Customer responses to effective service recovery
3Principles of effective service recovery systems
4Service guarantees
5Discouraging abuse and opportunistic behavior
6Learning from customer feedback


본문
서비스 실패에 대한 소비자 불만행동의 유형



1. 공적인 조치를 행사한다

2. 사적인 조치를 행사한다

3.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왜 소비자는 불평하는가?



1. 손해배상 및 보상을 받기 위해
2. 분노를 분출하기 위해
3. 서비스의 증진을 돕기 위해
4. 이타적인 이유로


불만행동 자체를 불쾌한 경험이라고 여긴다

편지를 쓰거나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전화를 거는 것에
시간을 쓰고 싶어하지 않는다

어떠한 소비자이냐에 따라 불평 빈도수가 다르다



본문내용
ive service recovery systems
Service guarantees
Discouraging abuse and opportunistic behavior
Learning from customer feedback
Customer responses to effective service recovery
Introduction

서비스 실패에 대한 소비자 불만행동의 유형
1. 공적인 조치를 행사한다
2. 사적인 조치를 행사한다
3.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Customer complaining behavior

부정적인 소문을
퍼뜨린다
다른 서비스 공급자에게로 옮겨간다
서비스 불만족
불만을 바로잡기 위한
법적인 조치를 행한다
공적인 조치를
취한다
Customer complaining behav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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