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빈폴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및 나의의견

빈폴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및 나의의견
빈폴 업계1위 유지위한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및 나의의견.hwp


목차
1 .제일모직 빈폴 기업개요

2. 빈폴 기업분석
2.1 제일모직
2.2 빈폴

3. 제품분석

4. 시장상황분석
4.1 시장 현황 분석
4.2 5-Forces
4.3 BCG Matrix

5. 마케팅 전략분석
5.1 STP 분석

5.2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5.2.1 제품(Product)
5.2.2 가격(Price)
5.2.3 유통(Place)
5.2.4 촉진(Promotion) 5.2.5 사람(People)
5.2.6 4P 마케팅 믹스

6. SWOT 분석

7. 결론 및 나의의견
7.1 SWOT전략
7.1.1 SO 전략
7.1.2 WO 전략
7.1.3 ST 전략
7.1.4 WT 전략

7.2 나의 의견


참고 자료

본문
그러나 2009년 이후 폴로에 잇단 세일로 인하여 폴로제품의 가격이 표에 명시된 가격보다 하락하였다. 이러한 폴로의 세일정책은 단기간에 많은 소비자를 끌어 모았지만 폴로의 고급이미지에 손상을 주었다.
반면 빈폴은 노세일(No-Sale) 선언을 통해 세일을 하지 않는 정책을 현재까지 고수하고 있는데, 무모한 가격 할인 정책이 빈폴의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음을 인식하고 과감하게 가격할인을 포기했다.
노세일 전략의 결과로 빈폴은 소비자의 가격 신뢰도를 높여 나감으로써 가격 저항을 줄이는 대신 고품질, 고급 이미지 등의 만족감을 극대화 하는데 성공했다. 빈폴은 고가격, 고품질 정책을 추구함으로써 빈폴이라는 브랜드가 고품격의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미지을 고격에게 전달해왔다. 이러한 가격 전략의 결과 빈폴은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본문내용
는 데에 있다.
폴로는 1980년대 소비자들에게 생소했던 정통캐주얼 시장을 형성, 선점효과를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석권하고 있었다. 그 이후 1989년 제일모직이 새로운 패션 브랜드를 기획하면서 당시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글로벌 브랜드 ‘폴로’를 벤치마킹한 ‘빈폴’을 출시했다. 그런데 빈폴은 단순히 폴로 제품의 디자인이나 색상 따위를 벤치마킹한 것은 아니다. 제품인 의류의 디자인부터 가격, 로고, 매장이 주는 이미지 더 나아가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벤치마킹하였다. 빈폴이 시장 진입 초기 이런 전략을 사용함에 따라 선발주자의 후광효과를 받았으며 이후 빈폴은 상품과 브랜드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점차 폴로와 대등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 올렸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의 결과 폴로와의 차별화를

참고문헌
김인국, 2006, 「빈폴과 폴로의 브랜드 자산 연구」, 학위논문: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 섬유패션공학과
박동원, 2010, 「소비자가 인식하는 국내 대표 캐주얼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 빈폴, 타임, 톰보이, MLB를 중심으로」, 학위논문: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빈폴, 2011, 『사업보고서』, 금융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011, 『2011 섬유산업통계 통권 제222호 Vol. 25』
패션비즈, 2011.12, 「황금알을 낳은 ‘빈폴‘, 한국을 넘어 세계로!」, 『패션비즈 2011년 12월호』

빈폴 홈페이지 “http://www.beanpole.co.kr”
폴로 홈페이지 “http://www.ralphlauren.com/frontdoor/index.jsp”
폴로 한국 홈페이지 “http://global.ralphlauren.com/worldofralphlauren/kr”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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