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분석(SWOT,STP,4P전략 위주)
유니클로 패스트패션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분석(SWOT,STP,4P전략 위주).hwp |
|
목차 보고서개요
1. 유니클로 회사소개및 상품분석 1) 브랜드소개 2) 상품
소개
2. 패스트패션 시장분석 1) 패스트패션 시장분석과 시장추이 2)수요분석 3) 경쟁사 전략분석 1)
ZARA 2) GAP 4)유니클로 유통전략분석 5)유니클로 SWOT분석
3. 유니클로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전략(S) 2) 타켓 시장 결정(T) 3) 포지셔닝 전략(P)
4.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프로모션
5. 유니클로 마케팅
경영성과 분석
본문 소비자들이 옷을 구매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들이 있다. 패션에 관심이 많고 질보다는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층들은 옷의 기능적인 면보다는 순수 미적인 부분을 추구하며, 기본 아이템에 충실한 소비자층은 아무리 옷이
예쁘다고 하더라도 실용적이고 기능적인지를 먼저 따져볼 것이다. 그에 반면 가격에 의해 크게 좌우되는 소비자층이나 가격이 비싸더라도 가격대비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은 옷의 실용성보다도 가격의 합리성을 의류 구매의 최우선적인 기준으로 삼는다.
본문내용 의류업계 3위에 이르는 대기업으로써, 글로벌 SPA(Special retail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 제조에서 판매까지 한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형태로 브랜드 파워보다는 트렌드와 유행을 반영한 제품기획으로 상품을
판매)방식 경영을 가장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회사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유니클로는 전 세계 11개국 2000여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SPA방식으로 생산하는 여러 의류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SPA적인 방식으로, SPA 의류 시장을 대표하는 회사이다. 유니클로의 후리스는 이런
SPA 방식 생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98년 출시한 이래 98년 200만 장, 1999년 850만장, 2000년에는
2,600만장이라는 종전에 없던 어마어마한 판매실적을 기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