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삼성카드 브랜드분석및 서비스 전략분석.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삼성카드 기업소개
1)삼성카드 기업연혁
2)삼성카드 사업영역
3)업무 현황
4)삼성카드의 사회공헌활동

Ⅲ. 삼성카드 브랜드분석
1. 삼성카드2 시리즈
2. 삼성카드3 시리즈
3. 삼성S클래스 카드

Ⅳ. 삼성카드의 서비스전략분석
1. 포인트 적립률
2. 웨딩서비스
3. 여행 서비스
4. 문화여가에 대한 서비스
5. 제주zone
6. 생활안심 지원서비스
7. 주차안심서비스
8. 안심귀가 서비스
9. 해외여행 지원서비스
10. 부동산지원 서비스
11. 필수 생활비 자동결제 서비스
12. 삼성카드CS패널

Ⅴ. 최종결론 및 느낀점

본문
삼성카드가 이렇게 대형 기업으로 성장한 요인은 그들만의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에서 찾을 수가 있다. 그들은 타 카드사와는 달리 모든 체크카드와 현금카드를 포함한 모든 부분에서 금융활동을 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부분에서도 삼성카드2,3 시리즈와 삼성S카드를 발급하여 여러 가지 혜택을 줌으로써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성을 유지한다. 또한 서비스 부분에서도 타 기업보다 훨씬 많은 포인트 적립, 웨딩서비스 등 그리고 최근 세계7대 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도에서의 혜택까지 다양한 부분에서는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것으로 볼 때 삼성카드의 타 기업과는 다른 차별성이 지금의 삼성카드가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수상하고, 현 카드업계에 수위를 차지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시리즈
2. 삼성카드3 시리즈
3. 삼성S클래스 카드
Ⅳ. 삼성카드의 서비스전략분석
1. 포인트 적립률
2. 웨딩서비스
3. 여행 서비스
4. 문화여가에 대한 서비스
5. 제주zone
6. 생활안심 지원서비스
7. 주차안심서비스
8. 안심귀가 서비스
9. 해외여행 지원서비스
10. 부동산지원 서비스
11. 필수 생활비 자동결제 서비스
12. 삼성카드CS패널
Ⅴ. 최종결론 및 느낀점
Ⅰ. 들어가며
국내 신용카드 산업은 1969년 백화점의 상점카드 형태로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다른 가맹점이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금의 신용카드 형태는 1978년부터 시중은행들이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1978년 외환은행이 비자카드를 발급한 후 1980년 국민은행이, 1982년에는 시중5개 은행들이 공동으로 비씨카드를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