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과 향후전략제안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과 향후전략제안
카페베네 Caffebene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hwp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

2. 카페베네 기업소개

3. STP분석
Segmentation
Tarketing
Positioning

4. 마케팅믹스 4P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mity
Threat

6. 카페베네 현 문제점
1) 커피 맛 논란
2) 직영매장 부족
3) 광고.홍보 비용 과다 지출

7. 앞으로의 전략 제안
1) 커피 맛 개선
2) 직영 매장 비율 증대
3) 국가 별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 구사

본문
카페베네는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을 통일된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지 않고, 국가 별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하여 국가 별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으로 카페베네의 현 매출보다 더욱 향상 될 것이다.


본문내용
4P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mity
Threat
6. 카페베네 현 문제점
1) 커피 맛 논란
2) 직영매장 부족
3) 광고.홍보 비용 과다 지출
7. 앞으로의 전략 제안
1) 커피 맛 개선
2) 직영 매장 비율 증대
3) 국가 별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 구사
1.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
여러 악조건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카페베네. 요즘 어느 곳을 가도 카페베네가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유명 외국 브랜드에 맞서고 있는 카페베네의 숨은 원동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카페베네 진출 전 커피문화의 상태>
-대형 커피 전문점의 과포화 상태
-간접 경쟁 업체들의 확대 -> 국내시장에서의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