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전략제안.hwp


목차
I. 보고서개요
■ 선정배경

II. 보고서 작성절차

III.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
Ⅲ.1 상황분석
1. 외부환경분석
○ 경쟁분석
1) 경쟁사 파악
2) 세분시장
3) 주요 경쟁자
4) 기능성 음료 경쟁사 강점 그리드
○ 환경분석

2. 기업내부환경분석
○ 연혁
○ 긍정적인 결과의 원인

3.소비자환경 분석

Ⅲ.2 SWOT 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III.3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III.4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rocess
7. People

IV. 결론 및 전략제안

V. 참고문헌


본문
지난 8월 한국에 정식으로 런칭된 레드불은 출시 기념 이벤트로 익스트림 스포츠의 하나인 고공낙하를 선보였다. ‘레드불 에어포스’라는 익스트림 스포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력을 인정받는 다섯 명의 베이스 점퍼들이 사상 최초로 서울에 위치한 N서울타워에서 점프를 하며 레드불의 국내 상륙을 알렸다. 레드불 코리아에 따르면, 이 밖에도 앞으로 레드불 소속의 웨이크보더, 스케이터, 그리고 BMX 바이커 등 세계 유명 프로 선수들이 한국의 레드불 런칭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할 예정이라고 한다.


본문내용
은 ‘에너지 드링크’라는 인식으로 젊은 층에게 있어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각종 익스트림 스포츠의 상징 음료로까지 생각되어 지고 있으며, 우리가 ‘피로회복’ 하면 박카스나 비타 500을 떠올리는 것처럼 유럽과 미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에너지 드링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놀라운 브랜드이다.
레드불의 시작은 19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Dietrich Mateschitz는 아시아 여행을 하던 중, 에너지 음료인 “Krating Daeng”가 아시아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는 이를 착안하여 다양한 색상의 캔 형태로 탄산음료 버전을 연구하였고, 2년 후인 1984년에 레드불을 만들어 냈다. Mateschitz는 Red Bull GmbH를 설립하였으며,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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