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SWOT,STP,4P)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SWOT,STP,4P)
유니클로 SPA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SWOT,STP,4P).hwp


목차
1. 유니클로 기업선정이유

2. 기업상황분석
1) 외부환경 분석
① 유니클로의 기회
② 유니클로의 위기
③ 경쟁자 비교분석

2) 내부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
ⅰ. Segmentation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① 장인(匠人)프로젝트
② SKU의 충실
③ 매장 수선서비스
④ 로고 숨기기

2) Price
① 아웃소싱과 SPA전략
② 제조업체와의 직접 교류
③ 동일한 상품전략
④ 9자 마케팅(단수가격)

3) Promotion
① 공격적인 광고전략
② 히트 테크놀로지
③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④ SNS마케팅
⑤ CSR 활동
⑥ Self selection 방식의 매장 디스플레이

4) Place
① SCM과 TCM을 이용한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
② SPA형 시스템
③ 매장운영의 표준화

5) Physical Evidence
6) Process
7) People

4. 결론 및 전략제안



본문
유니클로는 SNS를 통해 인터넷 홍보 및 판매를 하고 있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첫 페이지를 클릭하면 유니클로 페이지로 링크되도록 하여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유도하였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소비자들이 자신들이 유니클로를 입고 코디한 사진을 올리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코멘트를 남기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유니클로 페이지가 기업이 아닌 마치 친구들과 함께하는 커뮤니티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본문내용
는 것이다. SPA란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말한다. 즉,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생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따라서 그만큼 재고부담이 적고 옷 값 역시 싼 편이다.
현재 대표적인 SPA 브랜드로는 ZARA(스페인), 이러한 SPA 브랜드 중 하나인 유니클로(UNIQLO)는 지난 몇 년 사이 한국에서 곳곳에 보이기 시작했다. 유니클로는 일본에서 1974년에 설립된 캐주얼 의류업체이다. 유니클로는 일본에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고품질 저가격의 상품으로 발전해가며, 2005년 처음으로 한국에 입점했다. 한국 매장은 롯데가 들여왔고 FRL코리아를 설립하여 한국 내 유니클로를 영업하고 있다. 이러한 SPA 의류 브랜드 시장은 수조원의 시장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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