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처음처럼 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1) 선정배경 (2) 처음처럼 기업소개
2.
처음처럼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경제적환경 (4) 기술적환경 (5)
정치적,법적 환경
3.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 (1)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 4P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① PR(Public Relations) ② 판촉활동 ③
광고 ④ 대인 판매 5) 서비스 전략
(3) 처음처럼 CRM전략 분석
4. 처음처럼 경쟁상황
분석 (1) 주 경쟁사와의 경쟁상황 (2) 전국적 경쟁상황
5. 처음처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가격 인상에 맞서 판촉활동 강화(Threats ①에 대한 대안) (2) 소비자가 참여하는 마케팅활동(Threats ③에
대한 대안) (3) 특성화 된 제품군에 주력(Weakness ①, Threats ②에 대한 대안) (4) 웰빙소주에 초점을 둔
마케팅활동(Weakness ④, Threats ④와 ⑤ 대한 대안) (5) 현장 및 인터넷 연계를 통한 CRM (Weakness ③에 대한
대안) (6) 수도권 외 다른 지역 점유율 향상 전략구축 (Weakness ②에 대한 대안)
본문 ‘처음처럼’이 가장 큰
경쟁사인 진로와 가장 큰 차이가 있다면 다른 지역의 시장점유율이다. 진로는 서울시(75.4%), 인천시(80.4%), 경기(84.4%),
강원(68.2%), 충남(72.3%), 충북(73.3%), 대전(58.2%), 전북(71%)에서 인기가 높아 가장 광범위한 지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에 비해 처음처럼은 수도권과 강원지역에서만 점유율이 높다. 자신의 주 유통지를 수도권으로 잡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마케팅활동
자체를 적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시장점유율 향상에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수도권 외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점유율 향상
전략을 세우는 것을 제안한다.
본문내용 . 더구나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는 인식이 팽배한 우리나라
사회분위기에서 음주를 피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한국인들의 술에 대한 애정을 민족 고유의 기질로 바라보는 시각도 있지만, 현대에 들어와서
우리 사회가 점점 ‘술을 권하는 사회’가 되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2010년 우리 사회의 음주 음용 빈도는 주 2~3회(37.2%)내지
주 1회(25.7%)로 조사됐으며, 가장 선호하는 주류는 역시 소주(36.2%)와 맥주(34%)였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맥주와 막걸리의
선호도는 전년대비 각각 3.5%, 4.9% 상승한 반면, 소주가 6.6% 하락했다는 것이다. (출처 :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http://trendmonitor.co.kr> 2010년 설문조사) 아저씨들이 많이 마신다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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