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서비스마케팅헤어샵 프랜차이즈 `Just Cut` 저스트컷(주) 마케팅 전략

서비스마케팅헤어샵 프랜차이즈 `Just Cut` 저스트컷(주) 마케팅 전략
[서비스마케팅]헤어샵 프랜차이즈 `Just Cut` 저스트컷(주) 마케팅 전략.hwp


목차
1. 기업소개
(1) 소개
(2) 컨셉
(3) 가맹점 현황

2.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
(2) 7P 분석
(3) 경쟁 전략


3.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분석
(2) 개선방안


본문
1) 국내 최초 친환경 미용실
① No water Shampoo 사용 : NASA에서 우주인들이 머리를 감을 수 있도록 개발한 샴푸 이며, 이후 머리감기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에게 사용이 확산된 샴푸이다. 고급식물 성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여 고가이나 피부와 같은 중성제로서 피부자극이나 트러블이 일 반 샴푸보다 현저히 적다.
② 수자원 보호 : 머리 감을 때 사용하는 물의 양은 10L~15L이다. 국내 8만 여개의 미용 실에서 1년간 사용하는 물의 양은 소양감 댐의 1/15에 이른다. 저스트 컷은 엄청난 물 사 용과 함께 발생하는 수자원 오염 발생을 막는다.

2) 이미용 시장의 혁신
① 공간의 혁신 : 기존 미용실의 1/3에 해당하는 작은 면적이며, 작은 공간으로 임대료 등 투 자비용이 절감된다. (최소면적 Booth type 2.4m x 5m,Box type 3m x 4.5m)
② 장소의 혁신 : 공간과 샵의 혁신으로 기존에 입점하기 불가능했던 장소에 입점이 가능하게 되었다.
③ 세계최초 No water shampoo 채택 : 저스트 컷은 지구는 일회용품이 아닌 후손에게 남겨 줘야 할 유산이라고 생각하여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샴푸를 채택하였다.

3) IT 미용실
① 키오스크 : 무인카운터를 통해 계산을 한다. 영업이 끝난 후 키오스크를 통해 정산관리를 한다.
② DVR : 매장을 녹화하고 인터넷을 통해 외부에서 매장을 볼 수 있다.
③ 매장관리 프로세스 개발 : 매장의 매출관리와 헤어 디자이너별 매출 관리, 고객 대기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본문내용
경쟁 전략
3.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분석
(2) 개선방안
1. 기업 소개
(1) 소개
저스트컷(주)은 2009년 6월 선릉역점을 시작으로 이미용 업계 헤어샵 프랜차이즈 고급 전문 인력과 일본 ‘큐비하우스’ 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선진 헤어 시스템을 도입한 신개념 헤어샵이다. 일본 지하철이나 쇼핑센터에서 접할 수 있었던 차별화되고 신속한 헤어커트 서비스를 이제는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국내에서 코레일서울메트로서울도시철도와 제휴를 맺어 하루 수만 명이 이용하는 전철의 승객들에게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대입구역, 청담역, 논현역, 고속터미널역, 공덕역, 목동역 등 지하철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출퇴근길이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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