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해외구매대행 서비스 소개 2. WIZWID 기업소개 3. 산업환경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경쟁자 분석 4. 한계점 분석 5. IMC 전략 수립 및 제시 - 웹시족 -
그루밍족 - 그 외 6. 결론
본문
> 국내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 >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는 상품을 주로 취급 > 중간단계의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함 > 구입뿐만 아니라 항공배송에서 통관, 택배, 반품까지 책임지고 시행함 > 구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사업방식
> 방송, 잡지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한 해외 최신정보 접촉 기회 증가
> 세계화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글로벌 쇼핑 needs 증가
> 글로벌 브랜드의 국가 간 가격 불일치
WIZWID의 설립 >
2001년 SK D to D 에 의해 설립 > 3년 만에 270억 원의 규모로 급성장 > 국내 미 유통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온라인 패션 전문몰
SWOT 분석 S
선점우위 First mover
advantage S 높은 인지도 다양한 해외 브랜드 상품 확보 서브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상품구색 오프라인 샵 보유
( w concept ) 최신 인기상품 도입 빠른 편
W 타 사이트와 차별화 부족 사이트의 복잡성
O
한미 FTA 해외 구매 관심 갖는 소비자 증가
T 신규경쟁자 증가 ->산업 진입장벽
낮음 직접구매 소비자 증가 ->위즈위드 만의 메리트 상실
“트렌디 하고 유행에 민감한,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20~30대 여성소비자 층(Group 1)”
본문내용 분석 5. IMC 전략 수립 및
제시 - 웹시족 - 그루밍족 - 그 외 6. 결론
해외구매대행 서비스
소개 산업소개
해외구매대행 서비스 소개 > 국내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
>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는 상품을 주로 취급 > 중간단계의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함 >
구입뿐만 아니라 항공배송에서 통관, 택배, 반품까지 책임지고 시행함 > 구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사업방식 산업소개
해외구매대행 서비스 등장배경 > 방송, 잡지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한 해외 최신정보 접촉 기회
증가 > 세계화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글로벌 쇼핑 needs 증가 > 글로벌 브랜드의 국가 간 가격
불일치 산업소개
WIZWID의 설립 > 2001년 SK D to D 에 의해 설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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